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GLOBAL KNOWLEDGE MANAGEMENT

Q 신청 기간 외 복학 신청 안내
A
중앙대학교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는 복학 기간이 지난 이후에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 첨부 서류를 작성하여 과사로 제출해주세요.
첨부파일
Q [수정]학점 등록 조건, 기간 및 신청 절차 안내
A
학점 등록: 4학년 2학기에 조기 졸업 요건이 아닐 경우의 등록을 말하여,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함. 

  
                      ***학점 4.0 이상 + 9학점 이내로 남은경우 

                         - 1~3학점 : 책정 등록금의 1/6
                        
                         - 4~6학점 : 책정 등록금의 1/3
                        
                         - 7~9학점 : 책정 등록금의 1/2



위 조건 외 >> 정규 등록 : 기존과 동일하게 학기 등록 (최소 수강 학점 8학점)


- 학점 등록 기간

   :  등록금 납부 1차 및 최대 2차시기 이내 납부 완료


- 학점 등록 방법


1. 수강 신청 기간을 이용하여, 수강 신청 진행

2. 수강 신청 완료 후 학점등록 신청서 작성 및 취업용 성적이수내역 첨부하여, 과사에 제출  
   
      * 신청서 (경영경제대학 서식 자료_ 첨부 파일 중 20페이지)

      * 취업용성적이수내역은 성적표 자동발급기에서 출력하여 제출

3. 과사에서 적합 요인 판단하여, 학과 확인 후 계열 행정실에 제출

4. 행정실에서 적합 요인 판단하여, 확인 후 등록금 책정

5. 개인 포털에서 확인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납부 (따로 고지서 발급 없이 개인 출력) 


_ 추가 내용!!!

1. 학점 등록이 완료된 이후에는 수강 신청된 내용은 절대 수정 및 취소 불가 합니다.

2. 납입된 학점등록금은 반환 및 취소 할 수 없습니다.

3. 학점 등록 완료 이후, 휴학은 불가 합니다.




* 참고: 신청 및 학점 등록 완료 전까지 발급되는 정규 등록 고지서는 무시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Q 봉사활동 학점인정 시행세칙 개정내용 알림 -헌혈 봉사활동 추가
A
봉사활동 학점인정 시행세칙 개정내용 알림   
 
가. 개정 취지
- 사회봉사 활동 학점인정에 대한 취지에 맞도록 활동영역에 헌혈을 추가함
 
나. 개정 내용
   1) 봉사활동영역 추가 :'헌혈' 추가
   2) 봉사활동기관 추가 : '헌혈센터' 추가
   3) 학점인정 방법
     가) 대상 : 신청한 봉사활동 기간 중 행한 헌혈
     나) 인정시간 : 1회 4시간
     다) 학점신청 : 봉사활동 보고서 제출 시 해당 활동에 대한 증빙 (헌혈증)첨부하여 제출
           
다. 시행시기
 2013년 9월 1일 부터

Q 봉사 활동 학점 인정 기준 및 방법 안내
A
(2013 학사 가이드 북 77페이지 내용)

1. 신청자격: 재학생 및 휴학생이 재학기간 중 2회까지 신청하며, 학기별 1회에 한함

2. 이수기준: (1) 봉사활동시간은 1일 8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총 30학점 이상 시 1학점 부여

                  (2) 장애도우미 봉사활동의 경우, 학기 단위로 실시하며 학기 종료 시 특별장학금 미지급자에만 1학점 부여

3. 학점인정:
                 (1) 봉사활동 종료일로부터 4주 이내에 봉사기관으로부터 봉사활동확인서와 실습보고서를 첨부한

                      봉사활동학점인정요청서를 소속계열 교학지원팀(경영경제교학지원1팀 303동 606호)에 제출하면,

                       이를 심사하여 학점 부여

                 (2) 봉사활동신청서를 미리 작성/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학점을 인정하기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3) 봉사활동 성적평가는 "P"(pass) 또는 "F"(fail), 과목명은 자유선택 '사회봉사'로 구분하여 처리

                 (4) 재학기간 중 2회까지 신청할 수 있고, 학기별 1학점씩 2학점을 인정하며, 전체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평균평점에는 가산하지 않음

                 (5) 실습기관 대표가 실습평가를 "F"(낙제)로 처리한 경우 및 실습보고서 미제출자는 "F"로 처리

                 (6) 성적 처리는 계절학기로 함


4. 신청절차:

                 (1) 중앙대 포탈 로그인 >>>>>>>>>>>>

                  (2) 봉사활동신청서를 작성(봉사기관소개서 및 모집공고 첨부)

                   (3) 소속계열 교학지원팀 허가(경영경제 교학지원1팀) >>>>>>>>>>

                    (4) 봉사 종료일로부터 4주 이내에

                      (5) 봉사활동학점인정신청서, 봉사활동확인서, 봉사활동실습보고서를 교학지원팀에 제출

                        (6) 심사 후 학점 인정





* 참고:  각종 양식은 자주묻는질문 경영경제대학 서식자료 게시물 또는 경영경제대학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Q ENGLISH 1, ENGLISH 2 면제 기준
A
ENGLISH 1, ENGLISH 2 면제 기준 안내


1. TOEIC Speaking Level 6

2. TOEFL IBT Speaking section 25점

3. OPic Intermediate Mid

4. GST Speaking 5등급 (Intermediate)


위 영어 시험에서 해당 등급/점수 이상을 취득한 자의 경우, 면제 가능


증빙서류는 졸업학기 기말고사 전까지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 유의사항*

지식경영학부 소속대학은 경영경제대학이며, 행정실은 303동 606호 입니다.

착오 없기 바라며, 행정실 운영시간 외 방문으로 인한 학과 사무실(303-509)에 제출할 경우 

반드시 제출 학생이 과사 근무자에게 해당 사항 설명 및 행정실 대리 제출을 요청바랍니다.

Q [0212수정]2013학번 자주묻는 질문-답변(오티 일정 확정)
A

3월 입학을 앞두고, 13학번 신입생 문의가 잦아, 아래와 같이 자주묻는 질문-답변을 안내하니, 참고 바랍니다.


1. 등록 시점

정확한 기간은 중앙대학교 메인 홈피에 가장 먼저 공지됩니다.


2. 1학년 1학기 수업 (강의 시간표 참고)

주중 : 월 / 수 / 금 (주 3회) >> 전공기초 3과목 수강

주말 : 토요일  >> 공통 교양 및 핵심 교양


3. 강의 시간


주중 : 늦은 7시부터 10시까지

주말(토) :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12-1시 제외)


4. 수강 신청


1학년 1학기의 경우, 지정 배정되어 모든 학생이 동일한 시간표로 수업을 함께 듣습니다.

하여, 수강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내 문자가 수신된 경우, 무시하시면 됩니다.)

수강 신청은 2학기부터 스스로 해야 하는 점 유의 하기 바랍니다.


5. 전문계고교재직자 학생신분유지를 위한 서류 제출


입학 시 서류 증빙이 되었다 판단하기 때문에, 1학년 1학기의 경우만 제외 됩니다.

1학년 2학기부터 매 학기 반드시 지정된 기간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6. 신입생 신체검사


- 신체검사 : 3월 9일 (관련 공지 별도 참고바랍니다.)



7. 지식경영학부 오티 일정 확정


* 오티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반드시 참석 바랍니다.

- 일자 : 2월 23일-24일

- 장소 : 강원도 춘천 (남이섬 부근)

- 출발 시간 : 2월 23일(토) 오전 8-9시 사이_중앙대학교 출발 기준 (최대한 이른 시간 집결 및 출발)

- 도착 시간 : 2월 24일(일) 오전 11시경 오티 장소에서 학교로 출발

* 장소, 식사 등 예약 및 신입생분들께 단체티셔츠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개별 문자/메일/전화 연락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주시길 미리 부탁드립니다.

  오티에 따른 추가 안내 사항은 추후 개별 문자/메일/전화 연락 시 바랍니다.






반드시 위의 사항은 꼼꼼히 숙지 바라며, 추가 문의는 메일(eun0906@cau.ac.kr) 또는 전화 (820-5527) 바랍니다.



Q 학칙시행세칙 개정_ 재학연한 및 휴학연한 변경 포함
A
주요 변경 내용 중 재학연한 및 휴학연한 기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첨부되는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
Q 2010년 학사 및 수강 안내
A
2010년도 학사가이드 북입니다.

파일로 구하기 어려워, 과사에서 계속 사용해오던 책자를 스캔하였습니다.

첨부파일
Q 포털 상의 졸업 페이지 관련 오류 수정
A
보다 자세한 관련 사항은 자주묻는질문 항목 내용을 반드시 읽고 참고하기 바랍니다.



1. 우리 학부 공통적으로 면제 교양인 회계와 사회 관련하여, 담당자에 요청하여,
    회계와 사회 면제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2013 동계방학 중 완료)
 
2.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는 기존과 동일하게 수정이 어렵다고 합니다.
    항시 안내된 바와 같이 졸업 페이지로 졸업 사정이 완료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졸업 사정 시기에 (보통 졸업 한 달 전) 학교 관련 직원들이 모두 수기작업으로 검토하여 오류 수정된다고 합니다.
    하여, 현재는 수정 요청 시기가 아님을 양해바랍니다. 
Q 2013년 학사 및 수강 안내
A
첨부 파일 참고 바랍니다.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