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GLOBAL KNOWLEDGE MANAGEMENT

Q [2013-1 업데이트]교양 교과목 일람
A
각 교양 과목마다 이수 영역이 학번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첨부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




2013년도 기준은 아래의 사이트로 링크


http://www.cau.ac.kr/04_ulife/causquare/notice/notice_view.php?primaryNum=8711&bbsId=cau_notice&schKey=&schVal=&category1=×tamp=1358840963968&page=1&pageSize=30
Q 2012년 2학기 학사 및 수강 안내
A
수강 신청 및 수업, 학사 전반 (교양 과목 구분, 이수 학점 상세 안내, 휴햑 등 모든 사항)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2012년 학사 및 수강 안내
A
수강 신청 및 수업, 학사 전반 (교양 과목 구분, 이수 학점 상세 안내, 휴햑 등 모든 사항)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2011년 2학기 학사 및 수강 안내
A
수강 신청 및 수업, 학사 전반 (교양 과목 구분, 이수 학점 상세 안내, 휴햑 등 모든 사항)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2011년 학사 및 수강 안내
A
수강 신청 및 수업, 학사 전반 (교양 과목 구분, 이수 학점 상세 안내, 휴햑 등 모든 사항)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수강 신청 학점 수 안내 (최소 이수 학점, 장학 대상자 등)
A
1. 매 학기 반드시 15학점(4학년은 8학점)이상 신청을 원칙으로 한다.


2. 장학금 대상자

- 수강 신청 후 낙제 과목이 없는 자를 각종 장학금 대상자로 한다.

- 1, 2, 3 학년 : 16학점 이상 수강 신청 대상자

- 4학년 : 13학점 이상 수강 신청 대상자


3. 수강과목 취소

- 수강 과목 취소 후 반드시 12학점(4학년은 8학점)이상이 되어야 한다.

- 학점등록자 및 시간제등록자는 수강과목을 취소할 수 없다.


4. 직전학기 평점 별 수강 신청 학점 수

- 평점 4.0 이상 : 22학점 이내

- 평점 4.0 미만 : 19학점 이내


5.수강 신청 학점 이월제

- 당해 연도 수강과목 취소 전까지 기준으로 15학점 이상 수강신청 한 학생에 한하여 잔여학점을 2학기로 이월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다만, 2학기 기본수강 신청학점의 잔여학점은 다음해 1학기에 추가로 신청할 수 없다.

- 직전학기 성점이 4.0이상인 자의 초과수강 3학점은 수강 신청 학점 이월제에서 제외한다.


Q 복수전공/부전공 또는 주간 수업 관련 문의
A
1. 우리 학부의 경우, 특별 전형으로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운영되므로, 타 학과 학생의 우리 학부 복수전공 및 부전공은 불가합니다.


- 우리 학부 학생의 타 학과(부) 복수전공 및 부전공, 융합전공은 가능합니다. 다만, 학칙 상 전과(부)는 불허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재직 상태를 유지하면서 학업 병행이 원칙이므로, 일반적으로 주간 수업을 듣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탄력 근무 등 사유로 주간 수업 수강 가능 여부를 문의 하는 학생이 있습니다.

위 경우, 원칙 상 가능하지만 졸업 학점으로 인정되는 전공(필수) 등의 이수구분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수강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 우리 학부 시간표에 맞춰 수강 하시길 바랍니다.
Q 4학년 2학기(8차) 등록 및 졸업 안내
A
지식경영학부 2010년 첫 학번이 2013년에 4학년이 됩니다.

이에 궁금하신 조기 졸업 및 4학년 2학기(8차) 졸업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1. 조기 졸업 요건 : 우리 학부의 졸업 이수 학점인 132학점을 4학년1학기 까지 이수하고 성적이 평점 4.0 이상


2. 4학년 2학기에 조기 졸업 요건이 아닐 경우의 등록 : 

  
   (1)  정규 등록 : 기존과 동일하게 학기 등록 (최소 수강 학점 8학점)

   (2)  학점 등록 : 학점 4.0 이상 + 9학점 이내로 남은경우 

                         - 1~3학점 : 책정 등록금의 1/6
                        
                         - 4~6학점 : 책정 등록금의 1/3
                        
                         - 7~9학점 : 책정 등록금의 1/2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과사로 문의 바랍니다. 

전화 : 02-820-5527
Q 시설물 사용 신청 관련
A
우리 학교에서는 수업외에 학과 행사나 학회 등의 목적으로 시설물 사용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각 대학 행정실에서 시설물 사용 신청 및 허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의 경우 경영경제대학)

다만, 우리 학과의 경우 행정실 운영 시간 외에 수업이 진행되는 점은 감안하여

과사에서 신청 접수를 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서 작성 및 시설물 사용의 의무와 책임은 해당 학생에 있음을 반드시 숙지하셔합니다.

또한 신청서 작성에 있어, 작성 요구되는 항목을 모두 기입해야 합니다.

과사에서 신청 후, 신청 익일(행정실 운영 일 기준) 과사에 재방문하여, 허가 여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미작성 또는 누락 항목 발생 시, 행정실이나 과사에서 임의로 기입할 수 없기 때문에 신청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부 사무실에서는 행정실 의 협조를 받아 신청서를 구비한 후, 

각 신청서에 작성 요구 항목을 모두 표시하는 작업을 하였으니, 신청 학생들의 협조 바랍니다.

더불어, 학교 시설물은 공공재적 성격을 갖는 모두들 위한 시설이므로,

소수 인원이 과제를 하는 등의 개인 목적으로의 이용이 불가 하며, 승인 여부는 행정실에서 판단함을 양해바랍니다.

(팀프로젝트 등으로 인한 시설 사용은 우리학교 도서관 스터니룸/팀플룸을 예약하여 사용하시길 제안드립니다.)

첨부되는 파일의 시설물 사용 신청 작성 예시 및 신청 양식을 참고 바라며, 필요 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경영경제대학 행정실 시설물 사용 담당 : 김예진 조교 (02-820-5134) 또는

우리 학부 사무실(02-820-5527)로 문의 바랍니다.
Q 교환학생 지원 관련
A
우리학교에서는 외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교환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식경영학부는 경영경제대학 소속으로 위 제도 지원에 차등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기준에 충족하고, 선발된 자는 교환학생으로서의 자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학교별 각기 요건을 요구하기 때문에 위 사항은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다만, 우리 학부는 전문계고교재직자특별전형의거 하므로, 모든 학생은 재직 상태를 반드시 유지 해야 합니다.

따라서, 교환학생 기간 동안, 재직상태를 유지키 어려울 수 있으므로, 교환학생에 선발되었더라도,

학과 내 교환학생 승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예시로 재직 지역과 교환학생의 지역이 일치할 경우

(예:미국 샌프란시스코), 승인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위 설명은 하나의 예시이므로,

구체적인 사항은 과사 및 학부장님에 개별 연략하시어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과사 : 전화/ 02-820-5527 (월-금 : 13-22시 (17-18시제외) / 토 : 09-20시)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