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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KNOWLEDGE MANAGEMENT

Q [학교 공통] 출석 인증제 사용
A
1. 우리학교에서는 출석인정 사유로 수업에 결석한 경우 출석인정요청서를 제출하면 출석을 인정하는 제도이며, 아래와 같이 제한하여 실시한다.

인정사유 인정기간 첨부서류
조/부모, 배우자 및 자녀의 사망 사망당일을 포함한 7일이내 동/면장 확인서 또는 사망진단서, 가족관계 확인서류
징병검사 검사 전날부터 검사 다음날까지 징병검사 통지서 사본
본인입원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최대 1주 인정, 학기별 1회만 인정) 종합병원에서 발행한 입원확인서
본대학교에서 파견하는 국내 또는 해외연수(여행) 여행(연수)기간 본 대학교 해당부서에서 발행하는 확인서
군입대 및 귀향 조치자 입영전일부터 귀향 다음날까지 (2주 이내만 인정) 입영통지서 및 귀향조치사유서 사본
여학생 생리 공결제 매월 1회(학기별 4회 제한) 신청서 및 담당교수 확인
예비군 훈련 훈련기간 훈련통지서 및 교육훈련 참석 확인서
사범대학, 교육과정설치학과의 교육실습 및 교과목에 의한 현장실습 교육실습기간 및 현장실습기간 해당대학 행정실에서 발행한 확인서


2. 중앙대포탈 로그인 > e강의실 메뉴 > 출석인정신청 > 출석인정 받고자흔 일자 선택 > 수강과목별 출석인정요청서 출력 > 담당 교/강사별로 사유 발생일로부터 7일이내에 확인 받으면 출석으로 인정

3. 시험기간에는 시험불응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4. 여학생 생리공결 출석 인정 및 예비군 훈련으로 인한 결석은 악용의 소지 기타 문제 발생을 막기 위해 시험기간에는 인정하지 않는다.

5. 매 학기 수업일수 1/4 이상 결석자는 성적을 부여할 수 없으며 해당과목은 낙제가 된다.

* 유의 사항

(1) 위 사항에 대한 권한은 해당 과목의 담당 교/강사에게 일체 있습니다.

(2) 따라서 위 방법 외의 예외자의 경우, 담당 교/강사와 상의 하셔야 합니다.

(3) 계절학기에는 출석인정제를 적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출석인정 신청을 불허합니다. 




Q 분실물/습득물이 발생했을 경우
A
1. 과사로 분실물 신고 및 습득물 제출 : 303동 509호 (02-820-5527) 
 
   학기 중 과사 운영시간 (운영시간 월-금 13시-22시 (17-18시제외) / 토 09시 - 20시)



2. 우리학교 온라인 커뮤니티 > 생활정보 > 분실물센터 이용:  http://cauin.cau.ac.kr



3. 우리학교 학생지원처 분실물/습득물 신고센터 : 02-820-6050

 


Q 예비군/민방위 훈련 관련 안내
A
예비군/민방위 훈련 관련 하여,

학교와 직장의 두 소속일 경우, 직장이 1순위 입니다.

학교로 소속 변경하여, 훈련을 이수 할 경우,

중앙대학교 포탈 > 학사정보관리 > 학적변경신청

위 과정에서 요구되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 학교 비상계획과(02-820-6092)로 하시면 됩니다.

비상계획과 운영 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Q 학생증을 발급 받고 싶습니다. (신규/재발급)
A
직장인 특별과정인 우리 학부에서는  은행업무 시간(9시~16시)동안 학생들의 은행 방문이 어려운 점을 배려하여,

우리학교 은행의 업무 지원을 통해 과사에서 학생증 발급 업무를 대리하고 있습니다.
 


학생증 발급 방법 및 과정

준비물을 필히 사전에 마련하여 과사에 방문해 주세요. (사전 준비물 : 반명함 사진 1매, 신분증 사본 1부, 우리은행 계좌)

과사에 비치된 신청서를 꼼꼼히 작성해 주세요. (필요 항목은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교에 위 사항을 확인하여, 제출합니다.

약 2~3주의 학생증 발급 기간 후 은행에서 학생증을 찾아온 후, 그 명단을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명단에서 본인의 이름을 확인 후, 과사에서 학생증을 수령합니다. 이 때, 반드시 수령 확인 서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대리 업무라함은, 우리 은행 측에서 요구되는 사항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서류의 작성 및 준비물의 경우,
일체 학생에게 요구되는 사항입니다. 서류 등의 접수 및 수령의 업무를 대리하는 것입니다. 
은행 업무는 소중한 개인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타 학과의 경우, 반드시 본인 확인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오나,
우리과의 경우, 불가피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대리 업무가 진행됩니다.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배려 바랍니다.
Q 교내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사용 방법은
A
교내 와이파이 사용 방법 안내 (노트북, 스마트폰)
개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무선 인터넷(와이파이) 사용 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중앙대학교 커뮤니티 내 질의 응답 코너의 응답 내용을 옮겨 옴을 알려드립니다.)



교내 무선랜(Smart-CAU)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트북(MS윈도우즈)사용자 : 접속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cau.ac.kr/~leesw/down/agent(Smart-CAU).exe   <- 다운로드 URL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폰)
   WI-Fi설정 -> Smart-CAU선택 -> EAP(PEAP)선택 -> 2단계인증(GTC) 선택 -> 통합아이디/암호 입력 -> 완료
3) 스마트폰(아이폰)
   WI-FI 설정 -> Smart-CAU선택 -> 통합아이디/암호 입력 -> 인증서 승인 -> 완료

Q 아프거나 다쳤을 때는
A
과사에 비상약품을 비치하였습니다.

우리 학교 보건관리소(학관 1층)가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

부득이하게 약품이 필요한 학생은 과사에 요청해 주세요.

(보건 관리소 운영 시간 :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보건 관리소로부터 지원된 약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밴드닥터, 베아제(소화장애), 아네론(멀미), 개비스콘(속쓰림), 타이레놀(진통, 해열), 제스판(소화장애), 정로환(지사제), 씨콜드(종합감기), 마데카솔(상처치료), 포비돈 스왑(소독/치료), 파스(근육통)


이상 약품을 참고 하시여, 비상 시 과사에 약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품은 각 1-2통씩 구비되어 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는 뜻에서 꼭 필요한 경우만, 정량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건관리소의 약품 관리 요청에 의해, 해당 학생의 이름과 학번을 요청드리오니 협조 바랍니다. 
 
Q 증명서 발급을 하고 싶어요.
A
과사에서 증명서 발급 안내 드리오니, 참고해 주세요. 


1. 인터넷 증명서 발급 : 중앙대학교 포털 사이트에서 이용 (방법 및 문의는 포털 사이트 참고)

2. 직접 증명서 발급 :
 
   (1) 학생지원팀 방문 - 본관(201동_청룡탕 바로 앞 건물) 1층

   (2) 무인 발급기 이용 - 본관(201동_청룡탕 바로 앞 건물) 1층(청룡탕 기준으로 왼쪽 출입구 이용)

3. 기타 문의 사항

   우리학교 학생지원처 학생증 및 증명발급 업무 : 02-820-6036   (팩스 : 02-813-8098)



위 사항을 참고하여, 원활한 증명서 발급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졸업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A
Q, 졸업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A,가. 교과과정에 정한 교양과목, 전공기초 및 전공과목 등 졸업에 필요한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자.

나. 8학기 이상 등록을 필하고 대학의 졸업사정을 통과한 자,

    또는 4학년 전 과정을 7학기에 이수하고

    7학기까지의 열람용성적  평균평점이 4.00 이상인자


다. 졸업학점: 졸업요건 132학점 이상 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Q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Q, 수업시간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저희 지식경영학부 수업시간은

평일 주5일 오후7시~10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8시 까지 이루어집니다.

예시)2012학년도 1학기 수업시간표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전공필수 전공필수 전공필수 전공필수 전공선택 선택교양 핵심교양
(19:00~22:00) (19:00~22:00) (19:00~22:00) (19:00~22:00) (19:00~22:00) (09:00~11:00) (09:00~12:00)
마케팅(서울) 경영정보시스템 재무회계(서울) 경영정보시스템(서울) 경영사례연구1(서울) 결혼과가족 사회와윤리
             
전공필수   전공필수   핵심교양 핵심교양 핵심교양
(19:00~22:00)   (19:00~22:00) (19:00~22:00) (13:00~16:00) (13:00~16:00)
마케팅   재무회계 우주의 이해 환경과 인간 연극과뮤지컬의이해
           
핵심교양 핵심교양
(17:00~20:00) (17:00~20:00)
프로이트심리학 그리스비극의 이해
Q 학과 사무실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Q, 학과 사무실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저희 지식경영학부 사무실(법학관 509호)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1시~10시 (식사시간 오후5시~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8시 까지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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