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GLOBAL KNOWLEDGE MANAGEMENT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강 후 2주간 온라인 수업 운영 공지



‘개강 후 2주차까지 온라인 등 비대면 수업 실시’



 중앙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대학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2주 간 개강 연기를 포함해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고, 2월 23일 부로 정부에서도 코로나19의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대학은 교육과 연구가 주된 기능인 특성 상 밀폐된 공간에서 대규모 인원이 장시간 체류하는 경우가 많아 바이러스 확산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연기된 개강일 이후에도 현장수업이 가능할지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에서는 ‘개강 후 2주차(3.16.(월)~3.28.(토)) 수업까지 온라인 등 비대면 수업으로 학사일정을 운영’하는 것으로 교무위원회의(2020.2.25.)를 통해 결정하였습니다.



 2주간의 온라인 수업은 각 교수님 재량 하에 자체 제작하거나 이미 공개된 컨텐츠 등을 활용하여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이후에도 ‘코로나19의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수업을 연장하는 등의 추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현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학사운영이 필요합니다. 2주 간의 온라인 수업 운영에 따른 후속조치 또한 함께 준비 중이며, 이는 결정되는 대로 중앙가족 여러분께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중앙가족 여러분께서도 전례 없는 상황에 불안하고 불편하시겠지만, 이와 같은 결정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대학교는 학사일정 뿐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중앙대학교가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방역 및 전염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중앙가족 여러분께서도 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까지 개인위생 등에 각별히 신경 쓰시고, 정부와 중앙대학교에서 알려드리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에 따라주시기를 또한 당부 드리겠습니다.



 캠퍼스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때까지 중앙가족 여러분의 가정 내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중앙대학교 제16대 총장

박 상 규





(원문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강 후 2주간 온라인 수업 운영 공지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