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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KNOWLEDGE MANAGEMENT

관련 : 학사팀-3848 (2020. 11. 16.) 공문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 시행에 따른 변경사항 안내 및 협조요청"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가 도입 시행됨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수강신청 절차]

(범례: 기존과 동일한 절차 / 새로 조정,도입된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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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기존 

변경 사항 

1. 여석 공개 

 장바구니 담기 시행 후, 담은 인원 참고하여 여석 입력

 장바구니 담기 시행 전 여석 미리 확정 입력

 ※ 학생 테스트기간을 이용하여 여석 일부 정정 가능

 2. 수강신청 테스트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만 진행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를 진행하며, 실제 여석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장바구니에 참고 

 3. 여석 정정

 장바구니 2차 수정기간 이후 시행

 수강신청 테스트 시 실제 여석에 대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장바구니 담기 전 정정

4. 장바구니 담기 

 - 1차(담기), 2차(수정) 진행

 - 1차는 휴학생도 담기 가능, 2차는 재학상태인 학생만 담기 가능 

 - 1차만 실시하며 휴학 상태인 학생은 참여 불가, 따라서 추첨이관 대상도 될 수 없음

 ※ 복학 신청자는 복학처리기간 내 모두 승인 필수

5. 일괄 이관(장바구니 이관)

및 추첨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 경우 : 모든 여석을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동일)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때 : 추첨(여석의 50%) 후 잔여 여석만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6. 홀/짝 여석 구분 및 수강신청 

 - 장바구니 이관 후 남은 여석을 홀/짝으로 구분한 후, 수강신청 일에 선착순으로 신청

 - 기존과 동일






[추첨 이관 비율]



- 이관되지 않은 과목 여석의 50%



- 예시) 100명의 여석이 있는 A 수업에 120명이 장바구니 신청한 경우

여석 

장바구니

 신청인원 

추첨이관 

잔여여석 

 100석

120석 

50석

 (100석의 50%) 

50석

(수강신청일에 추첨이관되지 않은 70명이 50석을 선착순으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