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 2학기 학점등록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4-08-16
- 조회수
- 804
2024학년도 2학기 학점등록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 신청자격요건 |
가. 총 7차 학기 이수 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이 10학점 미만으로 부족하고, 전체성적 열람용 평균평점이 4.00 이상인자
나. 총 8학기 이상 이수하였고 수강신청 학점이 10학점 미만인자
다. 2학년 편입학생은 6학기 이상, 3학년 편입학생은 4학기 이상 이수하였고, 수강신청 학점이 10학점 미만인자
2 | 학점등록 신청시 제한사항 |
가. 학점등록 대상자는 봉사활동, 산학협동인턴십수업 등으로 학점등록 대체는 허가하지 않는다.
(예 : 4학점이 남아서, 해당학기 학점등록 신청할 경우, 3학점 수강신청 + 봉사활동 1학점 등으로 신청 불가)
나. 학점등록 허가자는 휴학을 신청할 수 없다.
다. 학점등록 허가자는 수강신청 정정 및 수강과목 취소를 할 수 없다.
3 | 학점등록 신청시 주의사항 |
학점등록 신청 전, 포탈에 본인명의 계좌 등록 필수 (미등록시, 학점등록 신청 불가)
계좌등록방법 : 포탈 로그인 -> 내정보수정 -> 계좌정보 -> 계좌확인 후 저장 (저장버튼 꼭 눌러주셔야합니다.)
4 | 학점등록 필수 제출 서류 |
가. 학점등록 신청서 (첨부파일 참조)
나. 성적증명서
다. 학과 자체 사전 졸업사정 확인서 (사전 학과(부) 사무실 방문하여 확인받을 것)
라. 외국인 학생의 경우 포탈에 등록한 국내 계좌정보 사본
5 | 학점등록 신청방법 |
본인 학과사무실 방문 -> 학점등록 필요서류 제출 -> 학과확인 (학과장 직인날인) -> 교학지원팀(310관 301호) 제출
- 별도로 이메일 제출 받고 있지 않으니, 직접 학과방문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6 | 학점등록 신청자 등록금 납부안내 |
학점등록 신청자의 경우, 학점등록 승인후에는 일체 수강신청 변경 및 정정이 불가하기에, 수강신청 정정기간(2024.9.2.~9.8) 종료후 학점등록 신청방법에 따라 학점등록 신청후 고지서 변경처리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학점등록 신청희망자의 경우, 따라서 2024-2학기 정규등록기간 및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하지 마시고, 최종 등록기간 (2024/9/23 ~ 2024/9/27)에 등록금 고지서 변경된 것 확인하신 후, 변경된 등록금으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학점등록 신청자중 분할납부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하단 8. 학점등록 신청자중 분할납부 신청희망자 안내사항 및 처리절차 안내 별도 확인>
7 | 학점 등록금 |
학점 등록금 | 4학점 미만 | 수업료의 1/6 | 학부 기준 |
4학점 이상 7학점 미만 | 수업료의 1/3 | ||
7학점 이상 10학점 미만 | 수업료의 1/2 | ||
10학점 이상 | 수업료 전액 |
8 | 학점등록 신청자중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 안내사항 및 처리절차 안내 |
※분할납부 신청자의 경우,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학점등록 신청이 불가함으로, 학점등록 신청희망자중 학점등록금을 분할납부 신청희망하는 경우는, 먼저 소속 교학지원팀으로 학점등록 신청 및 승인을 받은 후, 고지서 금액 변경 확인 후에 분할납부 신청을 해야함. 학점등록 신청희망자중 학점등록금의 분할납부를 원하는 경우의 절차 및 시기는 아래에 따름.
※학점등록 신청 희망자중 분할납부 신청희망자 절차 및 시기(중요)
수강신청 (~8/22일 까지) 완료 -> 학점등록 절차에 맞게 학점등록 신청(8월23일(금) 오전까지) -> 변경된 고지서 확인 후 분할납부신청(8월23일(금) 20:00까지
- 첨부파일
- 2024년 2학기 학점등록 안내.hwpx
- 첨부파일
- 학점등록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