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학생활동

GLOBAL KNOWLEDGE MANAGEMENT


2019년 상반기 (2018 12 08 ~ 2019 630) 비상대책위원회 사업수행 전반에 대한 학생회비 지출 내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       -

 

  1. 주요 활동 내역


  1. 18 12

    - 기말고사 간식활동

  2. 2

    - 졸업식/입학식 관련 지출

    - 신입생 OT진행

  3. 3

    - 새내기 배움터(MT)관련 지출

  4. 4


  • 1학기 중간고사 간식사업 (1)


  1. 5


  • 지식경영학부 간식사업 (2)


  1. 6


  • 1학기 기말고사 간식사업 (3)


 

2. 보고 및 감사부 의견

감사부는 첨부된 2019년도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지출결의서 및 거래내역를 토대로 감사를 실시했으며, 동 자료는 2018 12 8일부터 2019 6 30일까지의 거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감사부는 윤리적 사항을 준수하며 자료에 중요한 왜곡표시가 없는지에 대한 합리적인 확신을 얻을 수 있도록 감사를 수행하였으며, 보고 기간의 거래에 대한 합당한 지출내용과 자료를 확인하였습니다.

나아가, 다음과 같은 사항을 보완하고, 검토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완사항

보완 계획 및 방향

개인정보보호관련

지출결의서 및 총괄내역 파일 內 개인정보(주민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등) 보관 금지

-     마스킹 처리하여 보관할 것

지출결의 예외사항에 대한 규정

모든 학생회비의 지출결의는 결의/지출방식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면제대상(부가세법 제33)에 해당하는 경우, 재무부장, 감사부장, 학생회장 의 복수결재를 필히 득하여 지출할 것.

이에 재무부장은 거래의 타당성, 유효성에 대한 책임, 감사부장은 가격형성의 적정성 및 해당 거래의 완결 등을 감사하는 책임, 학생회장은 해당 결재 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바탕으로 승인한다.


  

 

변경된 운영방식은 이후 지출 건부터 적용되며 실제 운영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 적용될 수 있습니다.

 

향후 재무운영에 대한 문의사항은 재무부장(이호성)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라며, 그 외 감사수행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학생회비 집행 내역에 대한 문의/열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감사부장(임덕일)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