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5-06-03
- 조회수
- 4,634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2015학년도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시행시기 : 2015-1학기부터
◎ 재학생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사항
구분 |
변경전 |
변경후 |
등록금 고지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 발송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중지 - 학부모 학사정보서비스 조회, 출력 (개인정보 동의와 핸드폰번호로 인증) - 등록기간 전 메일 또는 문자 안내 - 등록금 관련 개인별 민원은 계속 처리 |
기타납입금 고지 |
„ ‘기타납입금1’또는‘기타납입금2’항목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납부 단, ‘기타납입금1’항목에 여러 기타납입금이 있는 경우 항목별 선택 납부 불가 (ex: 학생회비, 졸업기념품비, 앨범비) |
„ 기타납입금 항목별 선택기간 부여 - 매학기 고지되는 기타납입금 중 전 항목에 대해 본인이 선택한 기타납입금만 고지 납부 - 매학기 등록기간 이전에 선택기간 부여 |
◎ 변경사유
- 고지감면 장학금의 실시간 변경 적용으로 우편발송 고지서와 포털에서 제공되는 고지서와의 실 납부액 차이로 인한 혼선을 방지
- 미 수취된 등록금고지서(성적이수표 포함)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 기타납입금 납부 시 항목별 선택에 따른 학생 자율 선택권 부여
- 등록금고지서 상의 기타납입금 분리고지 취지 확대
◎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02-820-6880)
2014. 12.
중앙대학교 총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