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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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개요 구분내용비고평가 기간2023. 12. 1.(금) 10:00 ~ 2023. 12. 29.(금) 24:00평가 대상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학부, 대학원 포함)평가 방법중앙대학교 포탈(https://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강의평가 메뉴 접속 후 실시 나. 유의 사항 1) 수강 과목 전체를 평가하여야 성적조회 기간에 성적을 조회할 수 있음 2) 강의평가 기간에만 강의 평가 내용을 수정할 수 있음 3) 강의평가 주관식 문항(담당 교수에게 전달되는 의견)은 자율 응답사항임 ※ 담당 교수에 대한 인권침해와 명예훼손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 기재 엄금 다. 참고 사항 1) 강의평가는 익명으로 진행하며, 평가자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하지 않음 2)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에게 전달되어 교수내용 및 수업 방식 개선 자료로 활용됨 3) 강의평가 성실 응답을 위해 강의평가 기간과 성적조회 기간을 분리함※ 성적처리 일정 - 성적조회 : 2024. 1. 2.(화) 10:00 ~ 2024. 1. 7.(일) 24:00 - 성적이의신청 : 2024. 1. 2.(화) 10:00 ~ 2024. 1. 6.(토) 24:00 - 성적정정 : 2024. 1. 3.(수) 10:00 ~ 2024. 1. 7.(일) 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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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복학·휴학 신청 안내
1 재입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 1. 2.(화) ~ 2024. 1. 5.(금) 매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나. 신청방법(홈페이지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또는 학과 비치용 작성) 재입학원서 작성 → 방문접수 또는 메일접수(해당 대학 담당자 확인 후 접수) ※ 학사경고제적자 및 징계경력이 있는 자의 재입학: 학과장 면담 필수(사전에 면담 일정 및 상담방법(방문면담, ZOOM 면담, 또는 전화 면담 등) 조율 후 방문 다. 신청 요건 - 학사경고제적 및 자퇴자: 제적 후 1년이 경과 된 자 단, 미등록 제적자, 미복학 제적자는 1학기 이후 신청 가능 - 학사경고 제적자는 1년 이상 경과 후 1회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을 할 수 있다. 라. 재입학여부 확인 : 2024. 1. 29.(월)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개별 안내 마. 유의사항 - 퇴학자, 재입학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자, 재학연한이 초과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 재입학의 요건은 갖추었으나 여석이 없을 경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2 복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1.24.(수) 오전 10시 ~ 2024.1.31.(수) 18시 나. 신청방법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학사마당→학적변동신청→복학신청→허가(교학지원팀)→확인(학생본인) 다. 제대복학 제출서류 - 전역증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스캔하여 복학 시 신청 화면의 전역증(필수)란 클릭, 저장하여 제출함. (입대일 및 전역일 기재된 서류여야 함) - 학기 개시 후 4주 이내 전역이 가능한 자는 이를 증빙할 수 있는 확인서 (부대장확인서)를 첨부하여 복학 신청할 수 있음. (단 복학신청 기간 내 신청) 라. 학사경고 휴학자 복학 시 휴학자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만 복학신청 및 처리가능(필수) - 레인보우시스템 접속 > 인증/진단 > 학습클리닉 > 검사실시하기 > 소속대학 교학지원팀으로 실시완료 통보 3 휴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1.24.(수) 오전 10시 ~ 2024.3.29.(금) 18시 (※ 매일 23시~01시까지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해 처리가 불가하오니 해당 시간 을 피해 휴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방법 -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22 2023.11 보기 -
2023-2학기 지식경영학부 중간고사 전공과목 시간표
2023-2학기 지식경영학부 중간고사 전공과목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bne.cau.ac.kr/bneNews/notice/view.php?idx=1430** 시간표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경영경제대학 홈페이지에 변경내역이 올라오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6 2023.10 보기 -
2024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 관련 안내 및 협조 요청
1. 관련근거: 입학관리팀-426(2023.04.24) '2024학년도 신,편입학 전형일정 안내 및 협조요청'2. 위와 관련하여, 2024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 고사 일정 등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원활하게 논술고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전 부서 및 구성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고사 일정 및 장소(안)구 분내 용비 고일 정 2023.11.25.(토) ~ 11.26.(일), 08:00 ~ 16:0040,642명 지원(전년 대비 약 20% 증가)장 소(고사건물) 101, 102, 103, 106, 108, 203, 301, 302, 303, 305, 310관 고사 참여자 외캠퍼스 및 건물출입통제 예정 나. 협조 요청사항대상부서요청사항전 부서 - 논술고사 고사본부, 감독위원 등 적극 참여 ※ 전년대비 지원인원 약 20% 증가 - 논술고사 기간 중 수험생 및 고사 운영인력 외 출입 통제사항 공유 ※ 부서원 뿐만 아닌 소속 학생, 부설기관 등 전파 및 공유 - 서울캠퍼스 내 차량 사용 불가 안내(교통혼잡, 차량 진입 통제 예정) - 고사 당일 서울캠퍼스 내 행사 및 수업 불가 안내고사건물 강의실관리부서 - 논술 고사건물 예정 공간 관련 특이사항(대여협조 등) 발생 시 공유 ※ 대상 고사건물 내 전 구역 11.24(금) 12:00부터 26(일) 20:00까지 대여 제한 - 책상 및 의자 등 고사장 내 집기 이동 자제
13 2023.10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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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교기념일 학부 사무실 휴무 안내
1. 관련근거 : 총무팀(서울) "107주년 개교기념식 및 개교기념일 근무 안내"2. 위와 관련하여 10월 17일(월) 09:00~18:00 학부 사무실은 휴무임을 안내합니다. ※ 단, 19시~21:50분은 전공수업 지원을 위한 최소 인원 근무 예정
06 2023.10 보기 -
2023-2학기 재직서류 제출 안내(최종)
● 재학생(1~4학년) *1학년의 경우에도 입학처가 아닌 학부 사무실로 제출 요망■ 관련근거1)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14호“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기준(학생자격 유지기준)”2)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1조 제적■ 제출 기한 : 2023.10.4.(수) ~ 2023.10.7.(토) (※우체국 등기 발송 불가능)■ 서류 발급일 : 23년 9월 1일(금) 이후 발급분■ 재학생(1~4학년) 제출 방법: 방문 제출만 가능지식경영학부 사무실 방문 제출(신분증 지참, 타인 대리제출 불가, 접수증 보관 요망)- 방문제출처 : 지식경영학부 사무실(310관 406호)- 제출시간(점심시간 제외)평 일 : 09시 ~ 21시 50분토요일 : 09시 ~ 18시 50분■ 재학생(1~4학년) 제출 서류 (2023.9.1.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단, 4대보험 지역가입자는 불가1) 재직 중① 재직증명서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발행신청년월 2023.01 ~ 2023.12)2) 퇴직 상태① 재학유지사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② 신분변동신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③ 건강보험득실확인서(본인 발급)④ 퇴직(경력)증명서3) 사업자(※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체, 그 이하는 위의 [1) 재직 중] 항목에 따름)①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주의사항1. 허위 증명, 문서 조작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2. 발행신청년월을 2023.01~2023.12으로 설정하여 출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 안내된 제출 서류 중 하나라도 미비 시에는 접수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문의사항지식경영학부 사무실(☎ 02-820-5527). 이상.
27 2023.09 보기 -
2023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신청 내역 확인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내역 확인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3. 9. 22.(금) 10:00 ~ 9. 28.(목) 24:00 나. 수강과목 취소 후 학점 수 : 최소 0.5학점 이상 다. 취소 절차 및 수강내역 확인 방법: (붙임)자료 확인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22 2023.09 보기 -
2023-2학기 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학생의 수업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2023학년도 2학기 강의 Feedback을 실시합니다. 교수님께 건의하고 싶은 내용을 작성하시어 교수님께서 교수법에 참조하실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1. 실시 기간 : 2023. 9. 22(금) 10:00 ~ 2023. 10. 5(금) 24:00 2. 실시 대상 : 2023-2학기에 개설된 모든 강의(대학원 포함) 3. 실시 방법 : 포탈(http://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수업 > 강의 Feedback 메뉴로 접속하여 작성 4. 유의 사항가. 수강과목 취소 후 '강의 Feedback' 참여 불가(수강과목 취소 전 실시 가능) ※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3. 9. 22(금) 10:00 ~ 2023. 9. 28(목) 24:00나. '강의 Feedback' 실시 기간 중 Feedback 내용 수정 가능 5. 참고 사항가. 평가 내용은 100%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수강생)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습니다.나. 평가자(수강생)가 제출한 의견은 교수에게 Feedback 되어 교수 내용 및 수업 개선 자료로 활용되므로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22 2023.09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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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용 신청 및 사전 교육 접수 안내
가. 글로벌 데이터센터 소개 1) 위치: 310관(100주년 기념관) 912호 2) 블룸버그 터미널 서비스를 통해 금융관련 데이터, 기업분석 프로그램 활용 주식 및 재무 관련 실시간 데이터 제공 나. 블룸버그 터미널 주요 내용 1) 세계 700여개 대학에서 활용 및 국내 카이스트, 고대, 우리대학 설치 2) 전세계 금융 뉴스, 금융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활용을 통해 금융 관련 분야 연구 및 논문 활용 3) 기업분석 데이터 및 증권 관련 프로그램 활용 다. 사용 신청 안내 1) 대상 : 교원, 직원, 대학원생, 학부생 등 학내 구성원 전체 2) 절차 : - 글로벌 데이터센터 스케줄 확인(글로벌데이터센터 - Google Sheets) - 사용신청서 작성 및 제출(경영경제대학 교학지원팀, 310관 301호) - 글로벌 데이터센터 비밀번호 수령 및 센터 자율 이용 3) 사용 일정 : 평일 09시~ 22시(주말 및 공휴일 제외) 4) 사용 목적 : 연구 및 수업 관련 활용으로 사용 목적 제한 ※ 터미널 회선이 1대인 관계로 신청 수요가 많을 경우 연구 및 수업 목적의 사용이 우선 될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블룸버그 터미널 사전 교육 접수 1) 대상 :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을 원하는 학내 구성원 전체 2) 접수 일정 : 2023.09.20(수) ~ 09.26(화) 3) 교육 일정 : (1차) 2023.10.04(수) 14시 ~ 16시 (2차) 2023.10.12(화) 14시 ~ 16시 4) 접수 방법 : 첨부된 신청서 작성 및 이메일 회신 (담당자: 성아랑, sor0272@cau.ac.kr) 회차 당 선착순 30명 제한, 교육일정 복수 선택 가능 일정 복수 선택 시 최초 수강자 우선 배정 5) 교육 장소 :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28층(블룸버그 전문 교육장)
20 2023.09 보기 -
백분위 환산점수(GPA) 개정 안내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I」일부개정(2023.9.19.)에 따라 평균평점 백분위 환산점수(GPA) 환산식이 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개정 사유 :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백분위 환산공식 개선을 통한 우리 대학 학생의 경쟁력 확보 및 진로 설정 기여2. 개정 내용 - 개정 전 : 60+{(평균평점-1)*40/3.5} - 개정 후 : 55+(평균평점*10) 3. 시행 시기 : 2023년 9월 20일(수) 오후 5시부터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 4. 적용 대상 : 평균평점 4.5 만점 기준으로 성적이 부여된 전체 학부, 대학원에 소급 적용2023. 9. 20. 교 무 처 장
20 2023.09 보기 -
2023-2학기 재직서류 제출 안내(2차)
● 재학생(1~4학년) *1학년의 경우에도 입학처가 아닌 학부 사무실로 제출 요망■ 관련근거1)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14호“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기준(학생자격 유지기준)”2)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1조 제적■ 제출 기한 : 2023.9.20.(수) ~ 2023.9.23.(토) (※우체국 등기 발송 불가능)■ 서류 발급일 : 23년 9월 1일(금) 이후 발급분■ 재학생(1~4학년) 제출 방법: 방문 제출만 가능지식경영학부 사무실 방문 제출(신분증 지참, 타인 대리제출 불가, 접수증 보관 요망)- 방문제출처 : 지식경영학부 사무실(310관 406호)- 제출시간(점심시간 제외)평 일 : 09시 ~ 21시 50분토요일 : 09시 ~ 18시 50분■ 재학생(1~4학년) 제출 서류 (2023.9.1.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단, 4대보험 지역가입자는 불가1) 재직 중① 재직증명서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발행신청년월 2023.01 ~ 2023.12)2) 퇴직 상태① 재학유지사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② 신분변동신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③ 건강보험득실확인서(본인 발급)④ 퇴직(경력)증명서3) 사업자(※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체, 그 이하는 위의 [1) 재직 중] 항목에 따름)①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주의사항1. 허위 증명, 문서 조작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2. 발행신청년월을 2023.01~2023.12으로 설정하여 출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 안내된 제출 서류 중 하나라도 미비 시에는 접수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문의사항지식경영학부 사무실(☎ 02-820-5527). 이상.
18 2023.09 보기 -
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 시행 홍보 협조 요청
교육혁신원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에서는 '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가. 사업명영역세부 프로그램단위사업명교육방법 및지원체계 혁신[AP-09] CAU Impact : 학생성장 성과 공유·확산 체계 구현[AP-09-04] CSE기반 학생성장 진단(다빈치 핵심역량진단) 나. 다빈치 핵심역량진단 및 참여 독려 이벤트 안내구분내용진단명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대상2023학년도 학부 재학생 전체진단 참여 기간2023. 9. 1.(금)~ 12.15.(금)진단 참여 방법레인보우시스템( https://rainbow.cau.ac.kr/)>인증·진단>다빈치 핵심역량진단진단 참여이벤트 - 진단 참여 기간 중 성실히 참여한 응답자 중 학부 재학생 216명 추첨하여 10,000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교환권 발송 - 추첨일자 : 2023.12.18.(월)~12.19(화) - 당첨자 발표 예정일 : 2023.12.20.(수)기타사항 - 참여자 전원 진단 완료 즉시 개별 진단 결과 확인 가능 - 이벤트 추첨 학부 재학생 대상 포탈에 등록된 개인 휴대 전화 번호로 모바일 커피 교 환권 발송 - 2023.03.~12. 중 CSE 기반 학생성장 진단 4종(학습요인진단, 수업 및 캠퍼스 몰입 진단, 학생성장진단, 다빈치 핵심역량진단)에 모두 참여한 학부생 대상 추첨 이벤트 예정(경품 품목 및 추첨 인원 수 추후 안내)※ 이벤트 당첨자는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안내※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바랍니다.
18 2023.09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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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2023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개요 구분내용비고평가 기간2023. 12. 1.(금) 10:00 ~ 2023. 12. 29.(금) 24:00평가 대상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학부, 대학원 포함)평가 방법중앙대학교 포탈(https://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강의평가 메뉴 접속 후 실시 나. 유의 사항 1) 수강 과목 전체를 평가하여야 성적조회 기간에 성적을 조회할 수 있음 2) 강의평가 기간에만 강의 평가 내용을 수정할 수 있음 3) 강의평가 주관식 문항(담당 교수에게 전달되는 의견)은 자율 응답사항임 ※ 담당 교수에 대한 인권침해와 명예훼손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 기재 엄금 다. 참고 사항 1) 강의평가는 익명으로 진행하며, 평가자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하지 않음 2)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에게 전달되어 교수내용 및 수업 방식 개선 자료로 활용됨 3) 강의평가 성실 응답을 위해 강의평가 기간과 성적조회 기간을 분리함※ 성적처리 일정 - 성적조회 : 2024. 1. 2.(화) 10:00 ~ 2024. 1. 7.(일) 24:00 - 성적이의신청 : 2024. 1. 2.(화) 10:00 ~ 2024. 1. 6.(토) 24:00 - 성적정정 : 2024. 1. 3.(수) 10:00 ~ 2024. 1. 7.(일) 24:00
23 2023.11 보기 -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복학·휴학 신청 안내
1 재입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 1. 2.(화) ~ 2024. 1. 5.(금) 매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나. 신청방법(홈페이지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또는 학과 비치용 작성) 재입학원서 작성 → 방문접수 또는 메일접수(해당 대학 담당자 확인 후 접수) ※ 학사경고제적자 및 징계경력이 있는 자의 재입학: 학과장 면담 필수(사전에 면담 일정 및 상담방법(방문면담, ZOOM 면담, 또는 전화 면담 등) 조율 후 방문 다. 신청 요건 - 학사경고제적 및 자퇴자: 제적 후 1년이 경과 된 자 단, 미등록 제적자, 미복학 제적자는 1학기 이후 신청 가능 - 학사경고 제적자는 1년 이상 경과 후 1회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을 할 수 있다. 라. 재입학여부 확인 : 2024. 1. 29.(월)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개별 안내 마. 유의사항 - 퇴학자, 재입학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자, 재학연한이 초과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 재입학의 요건은 갖추었으나 여석이 없을 경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2 복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1.24.(수) 오전 10시 ~ 2024.1.31.(수) 18시 나. 신청방법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학사마당→학적변동신청→복학신청→허가(교학지원팀)→확인(학생본인) 다. 제대복학 제출서류 - 전역증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스캔하여 복학 시 신청 화면의 전역증(필수)란 클릭, 저장하여 제출함. (입대일 및 전역일 기재된 서류여야 함) - 학기 개시 후 4주 이내 전역이 가능한 자는 이를 증빙할 수 있는 확인서 (부대장확인서)를 첨부하여 복학 신청할 수 있음. (단 복학신청 기간 내 신청) 라. 학사경고 휴학자 복학 시 휴학자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만 복학신청 및 처리가능(필수) - 레인보우시스템 접속 > 인증/진단 > 학습클리닉 > 검사실시하기 > 소속대학 교학지원팀으로 실시완료 통보 3 휴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4.1.24.(수) 오전 10시 ~ 2024.3.29.(금) 18시 (※ 매일 23시~01시까지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해 처리가 불가하오니 해당 시간 을 피해 휴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방법 -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22 2023.11 보기 -
2023-2학기 지식경영학부 중간고사 전공과목 시간표
2023-2학기 지식경영학부 중간고사 전공과목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bne.cau.ac.kr/bneNews/notice/view.php?idx=1430** 시간표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경영경제대학 홈페이지에 변경내역이 올라오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6 2023.10 보기 -
2024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 관련 안내 및 협조 요청
1. 관련근거: 입학관리팀-426(2023.04.24) '2024학년도 신,편입학 전형일정 안내 및 협조요청'2. 위와 관련하여, 2024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 고사 일정 등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원활하게 논술고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전 부서 및 구성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고사 일정 및 장소(안)구 분내 용비 고일 정 2023.11.25.(토) ~ 11.26.(일), 08:00 ~ 16:0040,642명 지원(전년 대비 약 20% 증가)장 소(고사건물) 101, 102, 103, 106, 108, 203, 301, 302, 303, 305, 310관 고사 참여자 외캠퍼스 및 건물출입통제 예정 나. 협조 요청사항대상부서요청사항전 부서 - 논술고사 고사본부, 감독위원 등 적극 참여 ※ 전년대비 지원인원 약 20% 증가 - 논술고사 기간 중 수험생 및 고사 운영인력 외 출입 통제사항 공유 ※ 부서원 뿐만 아닌 소속 학생, 부설기관 등 전파 및 공유 - 서울캠퍼스 내 차량 사용 불가 안내(교통혼잡, 차량 진입 통제 예정) - 고사 당일 서울캠퍼스 내 행사 및 수업 불가 안내고사건물 강의실관리부서 - 논술 고사건물 예정 공간 관련 특이사항(대여협조 등) 발생 시 공유 ※ 대상 고사건물 내 전 구역 11.24(금) 12:00부터 26(일) 20:00까지 대여 제한 - 책상 및 의자 등 고사장 내 집기 이동 자제
13 2023.10 보기 -
개교기념일 학부 사무실 휴무 안내
1. 관련근거 : 총무팀(서울) "107주년 개교기념식 및 개교기념일 근무 안내"2. 위와 관련하여 10월 17일(월) 09:00~18:00 학부 사무실은 휴무임을 안내합니다. ※ 단, 19시~21:50분은 전공수업 지원을 위한 최소 인원 근무 예정
06 2023.10 보기 -
2023-2학기 재직서류 제출 안내(최종)
● 재학생(1~4학년) *1학년의 경우에도 입학처가 아닌 학부 사무실로 제출 요망■ 관련근거1)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14호“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기준(학생자격 유지기준)”2)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1조 제적■ 제출 기한 : 2023.10.4.(수) ~ 2023.10.7.(토) (※우체국 등기 발송 불가능)■ 서류 발급일 : 23년 9월 1일(금) 이후 발급분■ 재학생(1~4학년) 제출 방법: 방문 제출만 가능지식경영학부 사무실 방문 제출(신분증 지참, 타인 대리제출 불가, 접수증 보관 요망)- 방문제출처 : 지식경영학부 사무실(310관 406호)- 제출시간(점심시간 제외)평 일 : 09시 ~ 21시 50분토요일 : 09시 ~ 18시 50분■ 재학생(1~4학년) 제출 서류 (2023.9.1.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단, 4대보험 지역가입자는 불가1) 재직 중① 재직증명서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발행신청년월 2023.01 ~ 2023.12)2) 퇴직 상태① 재학유지사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② 신분변동신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③ 건강보험득실확인서(본인 발급)④ 퇴직(경력)증명서3) 사업자(※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체, 그 이하는 위의 [1) 재직 중] 항목에 따름)①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주의사항1. 허위 증명, 문서 조작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2. 발행신청년월을 2023.01~2023.12으로 설정하여 출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 안내된 제출 서류 중 하나라도 미비 시에는 접수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문의사항지식경영학부 사무실(☎ 02-820-5527). 이상.
27 2023.09 보기 -
2023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신청 내역 확인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내역 확인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3. 9. 22.(금) 10:00 ~ 9. 28.(목) 24:00 나. 수강과목 취소 후 학점 수 : 최소 0.5학점 이상 다. 취소 절차 및 수강내역 확인 방법: (붙임)자료 확인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22 2023.09 보기 -
2023-2학기 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학생의 수업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2023학년도 2학기 강의 Feedback을 실시합니다. 교수님께 건의하고 싶은 내용을 작성하시어 교수님께서 교수법에 참조하실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1. 실시 기간 : 2023. 9. 22(금) 10:00 ~ 2023. 10. 5(금) 24:00 2. 실시 대상 : 2023-2학기에 개설된 모든 강의(대학원 포함) 3. 실시 방법 : 포탈(http://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수업 > 강의 Feedback 메뉴로 접속하여 작성 4. 유의 사항가. 수강과목 취소 후 '강의 Feedback' 참여 불가(수강과목 취소 전 실시 가능) ※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3. 9. 22(금) 10:00 ~ 2023. 9. 28(목) 24:00나. '강의 Feedback' 실시 기간 중 Feedback 내용 수정 가능 5. 참고 사항가. 평가 내용은 100%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수강생)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습니다.나. 평가자(수강생)가 제출한 의견은 교수에게 Feedback 되어 교수 내용 및 수업 개선 자료로 활용되므로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22 2023.09 보기 -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용 신청 및 사전 교육 접수 안내
가. 글로벌 데이터센터 소개 1) 위치: 310관(100주년 기념관) 912호 2) 블룸버그 터미널 서비스를 통해 금융관련 데이터, 기업분석 프로그램 활용 주식 및 재무 관련 실시간 데이터 제공 나. 블룸버그 터미널 주요 내용 1) 세계 700여개 대학에서 활용 및 국내 카이스트, 고대, 우리대학 설치 2) 전세계 금융 뉴스, 금융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활용을 통해 금융 관련 분야 연구 및 논문 활용 3) 기업분석 데이터 및 증권 관련 프로그램 활용 다. 사용 신청 안내 1) 대상 : 교원, 직원, 대학원생, 학부생 등 학내 구성원 전체 2) 절차 : - 글로벌 데이터센터 스케줄 확인(글로벌데이터센터 - Google Sheets) - 사용신청서 작성 및 제출(경영경제대학 교학지원팀, 310관 301호) - 글로벌 데이터센터 비밀번호 수령 및 센터 자율 이용 3) 사용 일정 : 평일 09시~ 22시(주말 및 공휴일 제외) 4) 사용 목적 : 연구 및 수업 관련 활용으로 사용 목적 제한 ※ 터미널 회선이 1대인 관계로 신청 수요가 많을 경우 연구 및 수업 목적의 사용이 우선 될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블룸버그 터미널 사전 교육 접수 1) 대상 :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을 원하는 학내 구성원 전체 2) 접수 일정 : 2023.09.20(수) ~ 09.26(화) 3) 교육 일정 : (1차) 2023.10.04(수) 14시 ~ 16시 (2차) 2023.10.12(화) 14시 ~ 16시 4) 접수 방법 : 첨부된 신청서 작성 및 이메일 회신 (담당자: 성아랑, sor0272@cau.ac.kr) 회차 당 선착순 30명 제한, 교육일정 복수 선택 가능 일정 복수 선택 시 최초 수강자 우선 배정 5) 교육 장소 :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28층(블룸버그 전문 교육장)
20 2023.09 보기 -
백분위 환산점수(GPA) 개정 안내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I」일부개정(2023.9.19.)에 따라 평균평점 백분위 환산점수(GPA) 환산식이 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개정 사유 :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백분위 환산공식 개선을 통한 우리 대학 학생의 경쟁력 확보 및 진로 설정 기여2. 개정 내용 - 개정 전 : 60+{(평균평점-1)*40/3.5} - 개정 후 : 55+(평균평점*10) 3. 시행 시기 : 2023년 9월 20일(수) 오후 5시부터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 4. 적용 대상 : 평균평점 4.5 만점 기준으로 성적이 부여된 전체 학부, 대학원에 소급 적용2023. 9. 20. 교 무 처 장
20 2023.09 보기 -
2023-2학기 재직서류 제출 안내(2차)
● 재학생(1~4학년) *1학년의 경우에도 입학처가 아닌 학부 사무실로 제출 요망■ 관련근거1)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14호“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기준(학생자격 유지기준)”2) 중앙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1조 제적■ 제출 기한 : 2023.9.20.(수) ~ 2023.9.23.(토) (※우체국 등기 발송 불가능)■ 서류 발급일 : 23년 9월 1일(금) 이후 발급분■ 재학생(1~4학년) 제출 방법: 방문 제출만 가능지식경영학부 사무실 방문 제출(신분증 지참, 타인 대리제출 불가, 접수증 보관 요망)- 방문제출처 : 지식경영학부 사무실(310관 406호)- 제출시간(점심시간 제외)평 일 : 09시 ~ 21시 50분토요일 : 09시 ~ 18시 50분■ 재학생(1~4학년) 제출 서류 (2023.9.1.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단, 4대보험 지역가입자는 불가1) 재직 중① 재직증명서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발행신청년월 2023.01 ~ 2023.12)2) 퇴직 상태① 재학유지사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② 신분변동신고서(학부홈페이지 서식자료실 확인)③ 건강보험득실확인서(본인 발급)④ 퇴직(경력)증명서3) 사업자(※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체, 그 이하는 위의 [1) 재직 중] 항목에 따름)①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②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월별 납부현황이 기입된 서류)■ 주의사항1. 허위 증명, 문서 조작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2. 발행신청년월을 2023.01~2023.12으로 설정하여 출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 안내된 제출 서류 중 하나라도 미비 시에는 접수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문의사항지식경영학부 사무실(☎ 02-820-5527). 이상.
18 2023.09 보기 -
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 시행 홍보 협조 요청
교육혁신원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에서는 '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가. 사업명영역세부 프로그램단위사업명교육방법 및지원체계 혁신[AP-09] CAU Impact : 학생성장 성과 공유·확산 체계 구현[AP-09-04] CSE기반 학생성장 진단(다빈치 핵심역량진단) 나. 다빈치 핵심역량진단 및 참여 독려 이벤트 안내구분내용진단명2023학년도 재학생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대상2023학년도 학부 재학생 전체진단 참여 기간2023. 9. 1.(금)~ 12.15.(금)진단 참여 방법레인보우시스템( https://rainbow.cau.ac.kr/)>인증·진단>다빈치 핵심역량진단진단 참여이벤트 - 진단 참여 기간 중 성실히 참여한 응답자 중 학부 재학생 216명 추첨하여 10,000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교환권 발송 - 추첨일자 : 2023.12.18.(월)~12.19(화) - 당첨자 발표 예정일 : 2023.12.20.(수)기타사항 - 참여자 전원 진단 완료 즉시 개별 진단 결과 확인 가능 - 이벤트 추첨 학부 재학생 대상 포탈에 등록된 개인 휴대 전화 번호로 모바일 커피 교 환권 발송 - 2023.03.~12. 중 CSE 기반 학생성장 진단 4종(학습요인진단, 수업 및 캠퍼스 몰입 진단, 학생성장진단, 다빈치 핵심역량진단)에 모두 참여한 학부생 대상 추첨 이벤트 예정(경품 품목 및 추첨 인원 수 추후 안내)※ 이벤트 당첨자는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안내※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바랍니다.
18 2023.09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