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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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2025-2학기 중간시험 기간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안내
중간시험 기간 지식경영학부 사무실 인력 사정 및 야간시험 부감독 지원 등의 사유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일시적인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변동이 있습니다. 중간시험 진행의 원활한 보조를 위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중간시험 기간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1. 2025.10.20(월) ~ 2025.10.24(금) 13:00 ~ 22:00-> 변동 내용: 오전 사무실 운영 없음.2. 2025.10.25(토) 8:30 ~ 16:00-> 학기중 운영 시간과 변동 없이 동일함.
16 2025.10 보기 -
2026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11.22~23)관련 안내 및 협조 요청
11.22.(토)~11.23.(일)은 수시모집 논술고사 기간으로 고사 참여자 외 모든 학생, 교원 분들의 캠퍼스 및 건물 출입이 통제됩니다.고사 당일 캠퍼스 내 차량 진입도 통제되기에 입시를 제외한 모든 행사, 수업 등이 불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6 2025.10 보기 -
2025-2학기 중간시험 일정 및 시간표, 서약서 작성 안내
2025-2학기 중간시험 유형 및 시간표, 서약서 작성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중간시험 유형 및 시간표,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시험윤리 서약서 작성 안내에 대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e-class 온라인(비대면)시험인 경우, 부하 분산을 위하여 시험시간 20분 전에 접속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및 시험관련 사항은 교과목별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일정 확인 2025.10.14. 경영경제대학 지식경영학부
14 2025.10 보기 -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특별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미등록 재학생에 대한 특별등록기간을 안내드립니다.- 등록 기간 : 9.30(화) 09:00 ~ 21:00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 가능 시간 : 평일 9:00 ~ 17:00- 대상 : 현재 미등록 재학생 중 등록을 희망하는 학생-등록금 납부방법1)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 등록금고지서의 개인별 등록금입금계좌 송금 (타행이체,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등)2) 신용카드 납부 : 우리은행 BC카드위 기간 이후 추가 등록은 없으니 기간 내 필히 등록하시기 바랍니다.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장학액, 납부여부 확인 등)를 전화 및 팩스 등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포탈 홈페이지에서 학사마당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메뉴를 확인 바랍니다.
26 2025.09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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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융복합전공 FAIR 개최 안내
학사팀에서는 융복합전공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전공선택권 확대를 위해 “2025 융복합전공 FAIR”를 개최합니다.행사기간/장소 : 2025. 9. 30.(화) ~ 10. 1. (수) 오전 10시 ~ 16시 / 310관 1층 로비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지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 융복합전공 FAIR 행사 개최 안내
24 2025.09 보기 -
퇴직 및 재취업시 필독사항
1. 퇴직 시 필요한 서류-신분변동신고서-재학유지사유서-퇴직증명서(경력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2. 재취업 시 필요한 서류-신분변동신고서-재직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다음은 '중앙대학교 재직자특별전형학부(지식경영학부) 운영 내규'에서 발췌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제2조(학생자격 유지)①재직자 특별전형의 학생은 입학일 이후로부터 졸업까지 재직을 유지하여야 한다.②이를 위해 매학기 학기 개시 일(1학기 3월 2일, 2학기 9월 1일, 공휴일 제외)에 근무처의 재직증명서와 4대보험납부확인서(월별납부현황기재) 또는 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를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한다. (2024.12.26.개정)③제출서류 마김일은 본교 학사일정에 맞춰 매 학기 휴학신청 마지막 날까지로 하며 기간 내 서류 미제출 시 제적 처리한다. (2024.12.26.개정)④학생의 원(願)에 의하여 퇴직한 경우는 해당 학기 성적취소 및 제적 처리한다.⑤학생의 원(願)에 의하지 않은 퇴직인 경우, 관련 서류와 함께 재학유지사유서를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하며, 퇴직일로부터 8개월간의 구직기간에는 제적 처리하지 아니하고 재직 의무를 유예한다.⑥재학 및 휴학기간에 재직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지방발령 등의 재직상 신변(身邊)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행정실에 7일 이내 보고하여야 한다.⑦본교 학칙에 의해 국외로 출국하는 경우, 근무처의 해외 파견근무의 경우, 육아 휴직인 경우 등 예외로 하며, 이 경우는 사전에 관련 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한다.-----------------------------------------------------------------------------------------------------------------------------------------------------------------------------------------------------------------------------------------------------*이직도 '퇴사 후 재취업'의 경우입니다. 퇴사 후 재취업 사이의 공백기간이 짧더라도 퇴사 및 재취업 각각의 요구되는 서류를 제출해주셔야합니다.관련 양식은 홈페이지 상단의 '학생지원'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학생들께서는 관련 규정 잘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3 2025.09 보기 -
2025-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신청 내역 확인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내역 확인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가.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5. 9. 22.(월) 10:00 ~ 9. 28.(일) 24:00나. 수강과목 취소 후 학점 수 : 최소 0.5학점 이상다. 취소 절차 및 수강내역 확인 방법: (붙임)자료 확인해당 기간에 수강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반드시 첨부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9 2025.09 보기 -
2025-2학기 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구분내용비고기간2025. 9. 22.(월) 10:00 ~ 2025. 10. 5.(일) 24:00대상2025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모든 강의(대학원 포함)방법포탈(http://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수업 → 강의 Feedback 메뉴로 접속하여 작성 유의 사항: 수강과목 취소 후 '강의 Feedback' 참여 불가(수강과목 취소 전 실시 가능) ※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5. 9. 22.(월) 10:00 ~ 2025. 9. 28.(일) 24:00
19 2025.09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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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에 대하여 첨부파일과 같이 안내합니다.중간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처분 받는 점 유의하시고 해당 공고 내용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금번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이유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분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행위의 유형(대면, 비대면 시험 공통 적용) 1. 타인의 답안지를 훔쳐본 자 및 보여준 자 2. 노트나 교재, 메모, 기타 참고서 등을 훔쳐본 자 3. 타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도록 강요한 자 4. 쌍방이 서로 상의한 자 5. 예상 문제를 쪽지로 만들어 가지고 있는 자 6. 책상, 책받침 등에 적어 놓은 자 7. 답안지를 바꾸어 본 자 또는 문제지에 메모하여 문제지를 바꾸어 본 자 8. 답안지를 외부에서 작성하여 들여온 자 9. 대리 시험을 치른 경우 및 이를 의뢰한 경우 10. 고사장에서 감독자의 지시에 불복하고 반항 또는 항거행위를 한 자 11. 교수자의 허가없이 생성형 인공지능(Chat GPT 등)을 활용하여 시험에 응시한 자 12. 기타 부정행위 □ 부정행위 발생 시 처분 - 부정행위 적발 시 성적 관련 처분(해당과목 낙제, 당일과목 전체 낙제, 해당학기 전 과목 낙제) 후, 사안이 중한 경우 징계 처분(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 퇴학 등)까지 받을 수 있음 - 징계 처분 시 졸업까지 각종 장학금 수혜 불가 □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 감독자가 학생 부정행위 사실 인지 → 개설 대학에서 해당 학생 및 감독관 등에게 사실 조사 후 부정행위 내용 특정 → 개설 대학에서 해당 학생 소속 대학에 처분 요청 → 해당 학생 소속 학과(부) 또는 단과대학 심의를 통해 소속 대학장이 처분 → 교무처장에게 통고 또한, 비대면 시험 시 응시와 관련 없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부정행위로 간주할 수 있으므로, 응시 전 메신저 프로그램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시험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금번 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원칙에 따라 무관용으로 처분함을 강조하는 바, 학생 여러분께서도 한층 더 부정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시험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18 2025.09 보기 -
310관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안내(9/13 15:00 ~ 9/14 16:00)
310관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일정중단기간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건물비 고2025. 9. 13.(토), 15시 부터~2025. 9. 14.(일), 16시 까지※2일간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310관 전체 호실임대업소 가스공사에 따른 냉방공급 중단임※ 개별 LG, 삼성 에어컨은 사용 가능
11 2025.09 보기 -
2025년 2학기 강의실 조정 안내
2025학년도 강의실 조정 내용을 안내합니다. [기준일 : 2025.09.05]교과목코드분반교과목명개설학과명강의시간교수명변경 전 강의실변경 후 강의실강의실강의실4162401금융시장상품론지식경영학부목11,12,13강상선310관 704호 <강의실>310관 702호 1817802 재무관리지식경영학부금11,12,13강상선310관 704호 <강의실>310관 412호4783301마케팅전략지식경영학부목11,12,13김현철310관 920호 <강의실>310관 704호
05 2025.09 보기 -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 안내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으로 아래와 같이 변경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9 2025.08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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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2025-2학기 중간시험 기간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안내
중간시험 기간 지식경영학부 사무실 인력 사정 및 야간시험 부감독 지원 등의 사유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일시적인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변동이 있습니다. 중간시험 진행의 원활한 보조를 위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중간시험 기간 학부 사무실 운영 시간> 1. 2025.10.20(월) ~ 2025.10.24(금) 13:00 ~ 22:00-> 변동 내용: 오전 사무실 운영 없음.2. 2025.10.25(토) 8:30 ~ 16:00-> 학기중 운영 시간과 변동 없이 동일함.
16 2025.10 보기 -
2026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11.22~23)관련 안내 및 협조 요청
11.22.(토)~11.23.(일)은 수시모집 논술고사 기간으로 고사 참여자 외 모든 학생, 교원 분들의 캠퍼스 및 건물 출입이 통제됩니다.고사 당일 캠퍼스 내 차량 진입도 통제되기에 입시를 제외한 모든 행사, 수업 등이 불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6 2025.10 보기 -
2025-2학기 중간시험 일정 및 시간표, 서약서 작성 안내
2025-2학기 중간시험 유형 및 시간표, 서약서 작성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중간시험 유형 및 시간표,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시험윤리 서약서 작성 안내에 대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e-class 온라인(비대면)시험인 경우, 부하 분산을 위하여 시험시간 20분 전에 접속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및 시험관련 사항은 교과목별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일정 확인 2025.10.14. 경영경제대학 지식경영학부
14 2025.10 보기 -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특별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미등록 재학생에 대한 특별등록기간을 안내드립니다.- 등록 기간 : 9.30(화) 09:00 ~ 21:00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 가능 시간 : 평일 9:00 ~ 17:00- 대상 : 현재 미등록 재학생 중 등록을 희망하는 학생-등록금 납부방법1)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 등록금고지서의 개인별 등록금입금계좌 송금 (타행이체,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등)2) 신용카드 납부 : 우리은행 BC카드위 기간 이후 추가 등록은 없으니 기간 내 필히 등록하시기 바랍니다.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장학액, 납부여부 확인 등)를 전화 및 팩스 등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포탈 홈페이지에서 학사마당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메뉴를 확인 바랍니다.
26 2025.09 보기 -
2025 융복합전공 FAIR 개최 안내
학사팀에서는 융복합전공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전공선택권 확대를 위해 “2025 융복합전공 FAIR”를 개최합니다.행사기간/장소 : 2025. 9. 30.(화) ~ 10. 1. (수) 오전 10시 ~ 16시 / 310관 1층 로비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지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 융복합전공 FAIR 행사 개최 안내
24 2025.09 보기 -
퇴직 및 재취업시 필독사항
1. 퇴직 시 필요한 서류-신분변동신고서-재학유지사유서-퇴직증명서(경력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2. 재취업 시 필요한 서류-신분변동신고서-재직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다음은 '중앙대학교 재직자특별전형학부(지식경영학부) 운영 내규'에서 발췌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제2조(학생자격 유지)①재직자 특별전형의 학생은 입학일 이후로부터 졸업까지 재직을 유지하여야 한다.②이를 위해 매학기 학기 개시 일(1학기 3월 2일, 2학기 9월 1일, 공휴일 제외)에 근무처의 재직증명서와 4대보험납부확인서(월별납부현황기재) 또는 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를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한다. (2024.12.26.개정)③제출서류 마김일은 본교 학사일정에 맞춰 매 학기 휴학신청 마지막 날까지로 하며 기간 내 서류 미제출 시 제적 처리한다. (2024.12.26.개정)④학생의 원(願)에 의하여 퇴직한 경우는 해당 학기 성적취소 및 제적 처리한다.⑤학생의 원(願)에 의하지 않은 퇴직인 경우, 관련 서류와 함께 재학유지사유서를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하며, 퇴직일로부터 8개월간의 구직기간에는 제적 처리하지 아니하고 재직 의무를 유예한다.⑥재학 및 휴학기간에 재직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지방발령 등의 재직상 신변(身邊)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행정실에 7일 이내 보고하여야 한다.⑦본교 학칙에 의해 국외로 출국하는 경우, 근무처의 해외 파견근무의 경우, 육아 휴직인 경우 등 예외로 하며, 이 경우는 사전에 관련 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한다.-----------------------------------------------------------------------------------------------------------------------------------------------------------------------------------------------------------------------------------------------------*이직도 '퇴사 후 재취업'의 경우입니다. 퇴사 후 재취업 사이의 공백기간이 짧더라도 퇴사 및 재취업 각각의 요구되는 서류를 제출해주셔야합니다.관련 양식은 홈페이지 상단의 '학생지원'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학생들께서는 관련 규정 잘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3 2025.09 보기 -
2025-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신청 내역 확인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내역 확인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가.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5. 9. 22.(월) 10:00 ~ 9. 28.(일) 24:00나. 수강과목 취소 후 학점 수 : 최소 0.5학점 이상다. 취소 절차 및 수강내역 확인 방법: (붙임)자료 확인해당 기간에 수강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반드시 첨부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9 2025.09 보기 -
2025-2학기 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구분내용비고기간2025. 9. 22.(월) 10:00 ~ 2025. 10. 5.(일) 24:00대상2025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모든 강의(대학원 포함)방법포탈(http://mportal.cau.ac.kr) 로그인 → 강의마당 → 수업 → 강의 Feedback 메뉴로 접속하여 작성 유의 사항: 수강과목 취소 후 '강의 Feedback' 참여 불가(수강과목 취소 전 실시 가능) ※ 수강과목 취소 기간 : 2025. 9. 22.(월) 10:00 ~ 2025. 9. 28.(일) 24:00
19 2025.09 보기 -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에 대하여 첨부파일과 같이 안내합니다.중간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처분 받는 점 유의하시고 해당 공고 내용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금번 중간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이유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분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행위의 유형(대면, 비대면 시험 공통 적용) 1. 타인의 답안지를 훔쳐본 자 및 보여준 자 2. 노트나 교재, 메모, 기타 참고서 등을 훔쳐본 자 3. 타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도록 강요한 자 4. 쌍방이 서로 상의한 자 5. 예상 문제를 쪽지로 만들어 가지고 있는 자 6. 책상, 책받침 등에 적어 놓은 자 7. 답안지를 바꾸어 본 자 또는 문제지에 메모하여 문제지를 바꾸어 본 자 8. 답안지를 외부에서 작성하여 들여온 자 9. 대리 시험을 치른 경우 및 이를 의뢰한 경우 10. 고사장에서 감독자의 지시에 불복하고 반항 또는 항거행위를 한 자 11. 교수자의 허가없이 생성형 인공지능(Chat GPT 등)을 활용하여 시험에 응시한 자 12. 기타 부정행위 □ 부정행위 발생 시 처분 - 부정행위 적발 시 성적 관련 처분(해당과목 낙제, 당일과목 전체 낙제, 해당학기 전 과목 낙제) 후, 사안이 중한 경우 징계 처분(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 퇴학 등)까지 받을 수 있음 - 징계 처분 시 졸업까지 각종 장학금 수혜 불가 □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 감독자가 학생 부정행위 사실 인지 → 개설 대학에서 해당 학생 및 감독관 등에게 사실 조사 후 부정행위 내용 특정 → 개설 대학에서 해당 학생 소속 대학에 처분 요청 → 해당 학생 소속 학과(부) 또는 단과대학 심의를 통해 소속 대학장이 처분 → 교무처장에게 통고 또한, 비대면 시험 시 응시와 관련 없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부정행위로 간주할 수 있으므로, 응시 전 메신저 프로그램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시험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금번 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원칙에 따라 무관용으로 처분함을 강조하는 바, 학생 여러분께서도 한층 더 부정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시험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18 2025.09 보기 -
310관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안내(9/13 15:00 ~ 9/14 16:00)
310관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일정중단기간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건물비 고2025. 9. 13.(토), 15시 부터~2025. 9. 14.(일), 16시 까지※2일간 가스 및 냉방공급 중단* 310관 전체 호실임대업소 가스공사에 따른 냉방공급 중단임※ 개별 LG, 삼성 에어컨은 사용 가능
11 2025.09 보기 -
2025년 2학기 강의실 조정 안내
2025학년도 강의실 조정 내용을 안내합니다. [기준일 : 2025.09.05]교과목코드분반교과목명개설학과명강의시간교수명변경 전 강의실변경 후 강의실강의실강의실4162401금융시장상품론지식경영학부목11,12,13강상선310관 704호 <강의실>310관 702호 1817802 재무관리지식경영학부금11,12,13강상선310관 704호 <강의실>310관 412호4783301마케팅전략지식경영학부목11,12,13김현철310관 920호 <강의실>310관 704호
05 2025.09 보기 -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 안내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으로 아래와 같이 변경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9 2025.08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