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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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온라인 학위수여식 시행 안내
현재 증폭되는 코로나 19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으로‘20년 8월과 유사한 방식으로’ 21년 2월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진행※ 중대본 행사 모임 금지 명령에 따름 ■ 온라인 동영상 공개일 : 2021.02.19.(금) 오전 11시 예정 ■ 장소 :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위한 졸업 전용 웹사이트 (학교 홈페이지) ■ 졸업 가운 대여 및 포토존 운영 불가
20 2021.01 보기 -
2021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과 관련한 총장 서신
중앙대학교 홈페이지 링크2021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과 관련한 총장 서신 중앙가족 여러분,근하신년(謹賀新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소한(小寒)에 강추위와 함께 눈이 많이 오더니, 대한(大寒)을 앞두고 날이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서신으로 중앙가족 여러분의 안부를 묻습니다. 중앙가족 여러분은 추운 겨울을 건강히 잘 지내고 있는지요? 지난 2020학년도 2학기 서신 이후 코로나19의 상황은 모두 아시다시피 매우 심각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일일 확진자가 800명 이상 발생하는 날이 지속하고, 1천 명을 넘은 날도 있습니다. 현재는 약 500명 선으로 발생하여 감소세를 보이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캠퍼스 내에는 없었던 확진자도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학본부는 검역 및 방역을 철저히 하며 캠퍼스 내 확산을 최소화하고 있지만, 캠퍼스 내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학본부에서는 2021.1.12.(화) 교무위원회를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전반기 8주간의 수업을 본교의 ‘단계별 학사 운영 계획’ 상 ‘2.5단계’에 맞추어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5단계에는 모든 수업이 원격(비대면)으로 운영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일부 실험ㆍ실습, 실기 수업에 한해 대학장의 승인 및 철저한 방역, 통제하에 대면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원격과 혼합하여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간시험은 원격으로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교수님의 재량에 따라 실시하게 됩니다. 성적평가는 지난 학기와 동일하게 절대평가로 실시하며, 한자/영어 등 졸업 인정제 면제 기간을 2021학년도 1학기까지 연장하여 적용합니다. 정부에서도 최근 코로나19 백신을 전 국민 대상으로 접종한다는 발표와 함께 11월 집단 면역 형성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21학년도에도 중앙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기조를 유지하며, 정부 시책에 따라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앞으로의 감염병 발생 상황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중앙가족 여러분께 빨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중앙가족 여러분, 우리 대학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고, 중앙가족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학내 구성원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검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심 환자와 확진자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가동하여 방역, 격리조치, 보건당국 연계 등으로 신속히 대응하는 등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단감염과 무증상 전염이 폭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도 1월 5~9일의 변호사 자격, 1월 9~10일의 편입학 등 입시를 비롯한 각종 시험에 약 30,000여 명의 많은 외부인원이 캠퍼스를 방문하였지만, 우리 캠퍼스 내에서 감염확산 등이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중앙가족 한 분 한 분께서는 지금까지와 같이 적극적으로 검역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고 또한 개인 방역 수칙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보고 싶은 중앙가족 여러분, 대학본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CAU2030 비전 실현의 고삐를 늦추지 않겠습니다. 2021학년도에는 특히 Post-Corona 시대 교육의 뉴노멀에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ㆍ문화적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AI 분야에 중앙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대학 교육 및 연구ㆍ행정 체계에 AI를 접목하는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중앙대학교의 체질 변화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모든 학과에 AI를 접목한 교육을 시행하여 학생 여러분을 ‘다빈치형 인재’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달성하고, ‘e-어드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교생활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중앙대학교 시스템 전반에 AI를 융합하고 중앙인의 AI 리터러시 함양을 꾀할 것입니다. 지금의 이 위기를 중앙대학교의 먼 미래까지 설계하고 준비할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중앙가족 여러분께서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가족 여러분, 올해 신축년은 소의 해라고 합니다. 소의 걸음은 느리지만, 중간에 멈추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갑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급격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소의 우직함을 본받아 원칙을 잊지 않고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꾸준히 정진하는 지혜를 발휘하여 이 위기를 극복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무엇보다 우리 중앙가족 모두가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의 끝에서 돌아봤을 때, 지금 소망하고 있는 많은 일이 모두 성취되고 기쁜 일로 가득 차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8일 중앙대학교 총장박상규
19 2021.01 보기 -
2021년 신설 전공과목(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안내
1. 관련근거 : 경영경제대학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전공 교육 과정 개발 계획 및 대학 운영위원회(2020.12.)2. 과목 개요기대 효과 Python이라는 SW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개념 및 know-how를 습득하여 경영경제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분석 및 개발해 봄으로서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경험 및 능력을 배양하여 취업 경쟁력 강화 과목 설명(2020-1학기강의계획서) - This course programs the problems of management and economics through Python software and helps students understand the phenomena of managment areasa and cultivates the ability of students' programming - Python is the right language for beginners in programming and helps students write code that is efficient and intuitive. This course is teaching Python language and GUI programming to students who want to learn programming. 3. 교과목 정보이수구분교과목코드반과목명학점시간요일, 교시강의실담당교수전공5264603경영경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33월11, 12, 13310관 809호 <컴퓨터 실습실-3>최명길4. 수강 대상 : 지식경영학부 2~4학년(단, 1학년은 전공기초 과목을 우선수강 함.)
15 2021.01 보기 -
2021-1학기 수강신청 테스트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5 2021.01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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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학기 다빈치 러닝 수업개발 및 운영지원 신청 안내
가. 프로그램명 영역프로그램세부 프로그램세부 추진 사업교육학생 성장을 위한 교육방법 및 지원체계 혁신[AP-06] 학습몰입 기반다빈치 러닝 모델 구현01. 수업개발 및 운영 지원가.수업개발 및 운영지원나.특강 및 워크숍다.수업컨설팅※ AP-06-01. 수업개발 및 운영 지원 사업은 위와 같이 3개 사업으로 운영되며, 본 품의는 가. 수업 개발 및 운영 지원에 해당하는 품의임 나. 추진내용 및 지원사항유형A: 다빈치 러닝 교과 운영지원대상- 2021학년도 1학기에 다빈치 러닝으로 교과를 운영하고자 하는 본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6주 중 7주 이상을 다빈치 러닝 형태로 운영해야 함선정안내- 교수자 1인이 2개 교과 이상 신청 가능하나, 모집 교과 수 초과 시 1인 1개 교과로 제한될 수 있음- 대학원 교과도 신청 가능하나, 모집 교과 수 초과 시 학부 교과를 우선 선정함- 교수학습개발센터 교과목 개편 사업 등 타 사업과 중복 지원 불가최종결과물- 강의계획서 및 강의자료(ppt 등)다. 기타사항 1) 신청기한 : 2021.01.24(일) 까지 2) 신청방법 : 첨부의 교과운영개발계획서, 강의계획서 스캔본 메일 제출 (ctl@cau.ac.kr) 3) 기타사항 : 세부내용 붙임 자료 참고라. 문의 : 다빈치학습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02-820-6428)
12 2021.01 보기 -
2021-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구분등록기간비고정규등록2021.2.22(월) ~ 2.25(목)* 납부 가능시간: 9:00~21:00 - 신용카드 납부 가능시간도 동일 - 창구 납부는 은행 마감시간까지 가능* 등록기간 중 기타납입금 선택 변경 불가추가등록2021.3.3(수) ~ 3.5(금)최종등록2021.3.15(월) ~ 3.19(금)분할등록1회차 : 2021.2.22(월) ~ 2.25(목)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2회차 : 2021.3.15(월) ~ 3.19(금)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3회차 : 2021.4.12(월) ~ 4.16(금)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4회차 : 2021.5.10(월) ~ 5.14(금) 납부대상금액 : 잔여등록금 전액
11 2021.01 보기 -
2020학년도 동계 방학중 학부사무실 단축근무 안내
[관련근거] 총무처 인사팀-13798(2020.12.21)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동계 방학 복무지침 안내위와 관련하여 동계 방학 중 학부사무실 근무시간을 안내드립니다.학부사무실 근무시간 : 평일 09시 ~ 16시
23 2020.12 보기 -
학부사무실 재택근무 안내
아래기간은 2021학년도 논술시험 및 코로나 방역관계로 학부사무실 재택근무로 전환합니다. 12.11(금)~14(월)
09 2020.12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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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학기 기말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금번 기말고사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이유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분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행위의 유형(대면, 비대면 시험 공통 적용) 1. 타인의 답안지를 훔쳐본 자 및 보여준 자 2. 노트나 교재, 메모, 기타 참고서 등을 훔쳐본 자 3. 타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도록 강요한 자 4. 쌍방이 서로 상의한자 5. 예상문제를 쪽지로 만들어 가지고 있는 자 6. 책상, 책받침 등에 적어 놓은 자 7. 답안지를 바꾸어 본 자 또는 문제지에 메모하여 문제지를 바꾸어 본 자 8. 답안지를 외부에서 작성하여 들여온 자 9. 대리시험을 치른 경우 및 이를 의뢰한 경우 10. 고사장에서 감독자의 지시에 불복하고 반항 또는 항거행위를 한 자 11. 기타 부정행위 □ 부정행위 발생 시 처분 - 부정행위 적발 시 성적관련 처분(해당과목 낙제, 당일과목 전체 낙제, 해당학기 전 과목 낙제) 후, 사안이 중한 경우 징계처분(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 퇴학)까지 받을 수 있음 - 징계처분을 받는 경우 졸업 시까지 각종 장학금 수혜 불가함 □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 부정행위 발생 시 사실조사 후 부정행위 사실 확정 → 소속대학 교수회의 심의 → 사안의 경중에 따라 대학 차원의 징계위원회 소집하여 징계 양정 결정 → 처분 또한, 비대면 시험 시 응시와 관련없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응시 전 메신저 프로그램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시험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금번 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원칙에 따라 무관용 처분함을 강조하는 바, 학생 여러분께서도 한층 더 부정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시험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02 2020.12 보기 - (교육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24 2020.11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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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및 성적조회 안내 (12.4 수정)
2020-2학기 강의평가 시행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평가기간을 엄수하여 반드시 강의평가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기간: 2020.12.1.(화) 10:00 ~ 2020.12.25.(금) 24:002. 평가대상: 2020-2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학부, 대학원 포함)3. 평가방법: 중앙대 포탈 사이트(http://mportal.cau.ac.kr) 로그인 및 접속 > 강의마당 > 강의평가4. 유의사항 가. 수강과목 전체를 평가해야 성적조회 기간에 조회 가능하며 1강좌라도 미평가 시 성적조회 불가 ※ 강의평가실시현황에서 ‘성적조회가능’을 반드시 확인나. 강의평가 기간 동안에만 평가내용 수정 가능 다. 교과목별 담당교수에게 드리는 의견은 자율 응답 (담당교수에 대한 인권침해 및 명예훼손 가능성이 있는 내용 기재는 절대 금함) 5. 참고사항 가. 평가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학생)에 대한 정보는 일체 공개되지 않음 나. 평가결과 자료는 익명으로 담당교수에게 피드백되어 교수내용 및 수업방식의 개선자료로 활용 다. 강의평가 성실응답을 위해 강의평가 기간과 성적조회 기간과의 중복을 피함※ 성적처리 일정 - 성적조회: 2020.12.28.(월) 오전 10시 ~ 2020.12.31.(목) 자정까지 - 성적이의신청: 2020.12.28.(월) 오전 10시 ~ 2020.12.30.(수) 자정까지 - 성적정정: 2020.12.30.(수) 오전 10시 ~ 2020.12.31.(목) 자정까지 *12.04 추가성적확인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을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19 2020.11 보기 -
2021학년도 수강신청 변동사항 안내
관련 : 학사팀-3848 (2020. 11. 16.) 공문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 시행에 따른 변경사항 안내 및 협조요청"2021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가 도입 시행됨에 따라변경되는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수강신청 절차](범례: 기존과 동일한 절차 / 새로 조정,도입된 절차)구분 기존 변경 사항 1. 여석 공개 장바구니 담기 시행 후, 담은 인원 참고하여 여석 입력 장바구니 담기 시행 전 여석 미리 확정 입력 ※ 학생 테스트기간을 이용하여 여석 일부 정정 가능 2. 수강신청 테스트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만 진행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를 진행하며, 실제 여석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장바구니에 참고 3. 여석 정정 장바구니 2차 수정기간 이후 시행 수강신청 테스트 시 실제 여석에 대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장바구니 담기 전 정정 4. 장바구니 담기 - 1차(담기), 2차(수정) 진행 - 1차는 휴학생도 담기 가능, 2차는 재학상태인 학생만 담기 가능 - 1차만 실시하며 휴학 상태인 학생은 참여 불가, 따라서 추첨이관 대상도 될 수 없음 ※ 복학 신청자는 복학처리기간 내 모두 승인 필수 5. 일괄 이관(장바구니 이관)및 추첨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 경우 : 모든 여석을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동일)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때 : 추첨(여석의 50%) 후 잔여 여석만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6. 홀/짝 여석 구분 및 수강신청 - 장바구니 이관 후 남은 여석을 홀/짝으로 구분한 후, 수강신청 일에 선착순으로 신청 - 기존과 동일 [추첨 이관 비율]- 이관되지 않은 과목 여석의 50%- 예시) 100명의 여석이 있는 A 수업에 120명이 장바구니 신청한 경우여석 장바구니 신청인원 추첨이관 잔여여석 100석 120석 50석 (100석의 50%) 50석(수강신청일에 추첨이관되지 않은 70명이 50석을 선착순으로 신청)
17 2020.11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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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온라인 학위수여식 시행 안내
현재 증폭되는 코로나 19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으로‘20년 8월과 유사한 방식으로’ 21년 2월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진행※ 중대본 행사 모임 금지 명령에 따름 ■ 온라인 동영상 공개일 : 2021.02.19.(금) 오전 11시 예정 ■ 장소 :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위한 졸업 전용 웹사이트 (학교 홈페이지) ■ 졸업 가운 대여 및 포토존 운영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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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과 관련한 총장 서신
중앙대학교 홈페이지 링크2021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과 관련한 총장 서신 중앙가족 여러분,근하신년(謹賀新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소한(小寒)에 강추위와 함께 눈이 많이 오더니, 대한(大寒)을 앞두고 날이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서신으로 중앙가족 여러분의 안부를 묻습니다. 중앙가족 여러분은 추운 겨울을 건강히 잘 지내고 있는지요? 지난 2020학년도 2학기 서신 이후 코로나19의 상황은 모두 아시다시피 매우 심각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일일 확진자가 800명 이상 발생하는 날이 지속하고, 1천 명을 넘은 날도 있습니다. 현재는 약 500명 선으로 발생하여 감소세를 보이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캠퍼스 내에는 없었던 확진자도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학본부는 검역 및 방역을 철저히 하며 캠퍼스 내 확산을 최소화하고 있지만, 캠퍼스 내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학본부에서는 2021.1.12.(화) 교무위원회를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전반기 8주간의 수업을 본교의 ‘단계별 학사 운영 계획’ 상 ‘2.5단계’에 맞추어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5단계에는 모든 수업이 원격(비대면)으로 운영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일부 실험ㆍ실습, 실기 수업에 한해 대학장의 승인 및 철저한 방역, 통제하에 대면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원격과 혼합하여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간시험은 원격으로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교수님의 재량에 따라 실시하게 됩니다. 성적평가는 지난 학기와 동일하게 절대평가로 실시하며, 한자/영어 등 졸업 인정제 면제 기간을 2021학년도 1학기까지 연장하여 적용합니다. 정부에서도 최근 코로나19 백신을 전 국민 대상으로 접종한다는 발표와 함께 11월 집단 면역 형성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21학년도에도 중앙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기조를 유지하며, 정부 시책에 따라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앞으로의 감염병 발생 상황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중앙가족 여러분께 빨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중앙가족 여러분, 우리 대학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고, 중앙가족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학내 구성원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검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심 환자와 확진자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가동하여 방역, 격리조치, 보건당국 연계 등으로 신속히 대응하는 등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단감염과 무증상 전염이 폭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도 1월 5~9일의 변호사 자격, 1월 9~10일의 편입학 등 입시를 비롯한 각종 시험에 약 30,000여 명의 많은 외부인원이 캠퍼스를 방문하였지만, 우리 캠퍼스 내에서 감염확산 등이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중앙가족 한 분 한 분께서는 지금까지와 같이 적극적으로 검역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고 또한 개인 방역 수칙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보고 싶은 중앙가족 여러분, 대학본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CAU2030 비전 실현의 고삐를 늦추지 않겠습니다. 2021학년도에는 특히 Post-Corona 시대 교육의 뉴노멀에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ㆍ문화적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AI 분야에 중앙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대학 교육 및 연구ㆍ행정 체계에 AI를 접목하는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중앙대학교의 체질 변화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모든 학과에 AI를 접목한 교육을 시행하여 학생 여러분을 ‘다빈치형 인재’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달성하고, ‘e-어드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교생활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중앙대학교 시스템 전반에 AI를 융합하고 중앙인의 AI 리터러시 함양을 꾀할 것입니다. 지금의 이 위기를 중앙대학교의 먼 미래까지 설계하고 준비할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중앙가족 여러분께서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가족 여러분, 올해 신축년은 소의 해라고 합니다. 소의 걸음은 느리지만, 중간에 멈추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갑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급격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소의 우직함을 본받아 원칙을 잊지 않고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꾸준히 정진하는 지혜를 발휘하여 이 위기를 극복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무엇보다 우리 중앙가족 모두가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의 끝에서 돌아봤을 때, 지금 소망하고 있는 많은 일이 모두 성취되고 기쁜 일로 가득 차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8일 중앙대학교 총장박상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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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신설 전공과목(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안내
1. 관련근거 : 경영경제대학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전공 교육 과정 개발 계획 및 대학 운영위원회(2020.12.)2. 과목 개요기대 효과 Python이라는 SW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개념 및 know-how를 습득하여 경영경제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분석 및 개발해 봄으로서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경험 및 능력을 배양하여 취업 경쟁력 강화 과목 설명(2020-1학기강의계획서) - This course programs the problems of management and economics through Python software and helps students understand the phenomena of managment areasa and cultivates the ability of students' programming - Python is the right language for beginners in programming and helps students write code that is efficient and intuitive. This course is teaching Python language and GUI programming to students who want to learn programming. 3. 교과목 정보이수구분교과목코드반과목명학점시간요일, 교시강의실담당교수전공5264603경영경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33월11, 12, 13310관 809호 <컴퓨터 실습실-3>최명길4. 수강 대상 : 지식경영학부 2~4학년(단, 1학년은 전공기초 과목을 우선수강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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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학기 수강신청 테스트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5 2021.01 보기 -
2021-1학기 다빈치 러닝 수업개발 및 운영지원 신청 안내
가. 프로그램명 영역프로그램세부 프로그램세부 추진 사업교육학생 성장을 위한 교육방법 및 지원체계 혁신[AP-06] 학습몰입 기반다빈치 러닝 모델 구현01. 수업개발 및 운영 지원가.수업개발 및 운영지원나.특강 및 워크숍다.수업컨설팅※ AP-06-01. 수업개발 및 운영 지원 사업은 위와 같이 3개 사업으로 운영되며, 본 품의는 가. 수업 개발 및 운영 지원에 해당하는 품의임 나. 추진내용 및 지원사항유형A: 다빈치 러닝 교과 운영지원대상- 2021학년도 1학기에 다빈치 러닝으로 교과를 운영하고자 하는 본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6주 중 7주 이상을 다빈치 러닝 형태로 운영해야 함선정안내- 교수자 1인이 2개 교과 이상 신청 가능하나, 모집 교과 수 초과 시 1인 1개 교과로 제한될 수 있음- 대학원 교과도 신청 가능하나, 모집 교과 수 초과 시 학부 교과를 우선 선정함- 교수학습개발센터 교과목 개편 사업 등 타 사업과 중복 지원 불가최종결과물- 강의계획서 및 강의자료(ppt 등)다. 기타사항 1) 신청기한 : 2021.01.24(일) 까지 2) 신청방법 : 첨부의 교과운영개발계획서, 강의계획서 스캔본 메일 제출 (ctl@cau.ac.kr) 3) 기타사항 : 세부내용 붙임 자료 참고라. 문의 : 다빈치학습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02-820-6428)
12 2021.01 보기 -
2021-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구분등록기간비고정규등록2021.2.22(월) ~ 2.25(목)* 납부 가능시간: 9:00~21:00 - 신용카드 납부 가능시간도 동일 - 창구 납부는 은행 마감시간까지 가능* 등록기간 중 기타납입금 선택 변경 불가추가등록2021.3.3(수) ~ 3.5(금)최종등록2021.3.15(월) ~ 3.19(금)분할등록1회차 : 2021.2.22(월) ~ 2.25(목)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2회차 : 2021.3.15(월) ~ 3.19(금)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3회차 : 2021.4.12(월) ~ 4.16(금) 납부대상금액 : 등록금 실납부액의 25%4회차 : 2021.5.10(월) ~ 5.14(금) 납부대상금액 : 잔여등록금 전액
11 2021.01 보기 -
2020학년도 동계 방학중 학부사무실 단축근무 안내
[관련근거] 총무처 인사팀-13798(2020.12.21)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동계 방학 복무지침 안내위와 관련하여 동계 방학 중 학부사무실 근무시간을 안내드립니다.학부사무실 근무시간 : 평일 09시 ~ 16시
23 2020.12 보기 -
학부사무실 재택근무 안내
아래기간은 2021학년도 논술시험 및 코로나 방역관계로 학부사무실 재택근무로 전환합니다. 12.11(금)~14(월)
09 2020.12 보기 -
2020-2학기 기말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간 부정행위자 처분 공고 금번 기말고사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이유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분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행위의 유형(대면, 비대면 시험 공통 적용) 1. 타인의 답안지를 훔쳐본 자 및 보여준 자 2. 노트나 교재, 메모, 기타 참고서 등을 훔쳐본 자 3. 타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도록 강요한 자 4. 쌍방이 서로 상의한자 5. 예상문제를 쪽지로 만들어 가지고 있는 자 6. 책상, 책받침 등에 적어 놓은 자 7. 답안지를 바꾸어 본 자 또는 문제지에 메모하여 문제지를 바꾸어 본 자 8. 답안지를 외부에서 작성하여 들여온 자 9. 대리시험을 치른 경우 및 이를 의뢰한 경우 10. 고사장에서 감독자의 지시에 불복하고 반항 또는 항거행위를 한 자 11. 기타 부정행위 □ 부정행위 발생 시 처분 - 부정행위 적발 시 성적관련 처분(해당과목 낙제, 당일과목 전체 낙제, 해당학기 전 과목 낙제) 후, 사안이 중한 경우 징계처분(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 퇴학)까지 받을 수 있음 - 징계처분을 받는 경우 졸업 시까지 각종 장학금 수혜 불가함 □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 부정행위 발생 시 사실조사 후 부정행위 사실 확정 → 소속대학 교수회의 심의 → 사안의 경중에 따라 대학 차원의 징계위원회 소집하여 징계 양정 결정 → 처분 또한, 비대면 시험 시 응시와 관련없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응시 전 메신저 프로그램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시험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금번 시험 간 부정행위 발생 시 원칙에 따라 무관용 처분함을 강조하는 바, 학생 여러분께서도 한층 더 부정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시험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02 2020.12 보기 - (교육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24 2020.11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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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및 성적조회 안내 (12.4 수정)
2020-2학기 강의평가 시행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평가기간을 엄수하여 반드시 강의평가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기간: 2020.12.1.(화) 10:00 ~ 2020.12.25.(금) 24:002. 평가대상: 2020-2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학부, 대학원 포함)3. 평가방법: 중앙대 포탈 사이트(http://mportal.cau.ac.kr) 로그인 및 접속 > 강의마당 > 강의평가4. 유의사항 가. 수강과목 전체를 평가해야 성적조회 기간에 조회 가능하며 1강좌라도 미평가 시 성적조회 불가 ※ 강의평가실시현황에서 ‘성적조회가능’을 반드시 확인나. 강의평가 기간 동안에만 평가내용 수정 가능 다. 교과목별 담당교수에게 드리는 의견은 자율 응답 (담당교수에 대한 인권침해 및 명예훼손 가능성이 있는 내용 기재는 절대 금함) 5. 참고사항 가. 평가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학생)에 대한 정보는 일체 공개되지 않음 나. 평가결과 자료는 익명으로 담당교수에게 피드백되어 교수내용 및 수업방식의 개선자료로 활용 다. 강의평가 성실응답을 위해 강의평가 기간과 성적조회 기간과의 중복을 피함※ 성적처리 일정 - 성적조회: 2020.12.28.(월) 오전 10시 ~ 2020.12.31.(목) 자정까지 - 성적이의신청: 2020.12.28.(월) 오전 10시 ~ 2020.12.30.(수) 자정까지 - 성적정정: 2020.12.30.(수) 오전 10시 ~ 2020.12.31.(목) 자정까지 *12.04 추가성적확인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을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19 2020.11 보기 -
2021학년도 수강신청 변동사항 안내
관련 : 학사팀-3848 (2020. 11. 16.) 공문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 시행에 따른 변경사항 안내 및 협조요청"2021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신청 '장바구니 추첨이관제'가 도입 시행됨에 따라변경되는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수강신청 절차](범례: 기존과 동일한 절차 / 새로 조정,도입된 절차)구분 기존 변경 사항 1. 여석 공개 장바구니 담기 시행 후, 담은 인원 참고하여 여석 입력 장바구니 담기 시행 전 여석 미리 확정 입력 ※ 학생 테스트기간을 이용하여 여석 일부 정정 가능 2. 수강신청 테스트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만 진행 각종 기능 및 이관 테스트를 진행하며, 실제 여석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장바구니에 참고 3. 여석 정정 장바구니 2차 수정기간 이후 시행 수강신청 테스트 시 실제 여석에 대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장바구니 담기 전 정정 4. 장바구니 담기 - 1차(담기), 2차(수정) 진행 - 1차는 휴학생도 담기 가능, 2차는 재학상태인 학생만 담기 가능 - 1차만 실시하며 휴학 상태인 학생은 참여 불가, 따라서 추첨이관 대상도 될 수 없음 ※ 복학 신청자는 복학처리기간 내 모두 승인 필수 5. 일괄 이관(장바구니 이관)및 추첨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 경우 : 모든 여석을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작거나 같을때 : 이관(동일) - 신청인원이 여석보다 많을때 : 추첨(여석의 50%) 후 잔여 여석만 수강신청일에 선착순 신청 6. 홀/짝 여석 구분 및 수강신청 - 장바구니 이관 후 남은 여석을 홀/짝으로 구분한 후, 수강신청 일에 선착순으로 신청 - 기존과 동일 [추첨 이관 비율]- 이관되지 않은 과목 여석의 50%- 예시) 100명의 여석이 있는 A 수업에 120명이 장바구니 신청한 경우여석 장바구니 신청인원 추첨이관 잔여여석 100석 120석 50석 (100석의 50%) 50석(수강신청일에 추첨이관되지 않은 70명이 50석을 선착순으로 신청)
17 2020.11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