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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KNOWLEDGE MANAGEMENT

Q 2019학번대상 수강신청 설명회 관련 자료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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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학번 대상으로 7/29(월) ~ 7/30(화) 실시한 수강신청설명회 자료 업로드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수업이 저녁에 있는데 졸업장이 야간대학으로 나오는 건가요?
A
지식경영학부 수업은
평일 저녁과 토요일 오전 및 오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주중 오전/오후 시간에 시간이 허용되는 학생은 개설된 교양과목 및 타 학과 전공과목의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나,
지식경영학부 교과과정 내 수강과목을 선정할 수 있으며,
학부장 승인의 이수구분 변경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궁금해하는 지식경영학부는 야간학부가 아니며(경영경제대학 소속의 학부임)
졸업장/학위증명 등에 주간/야간의 별도 표기는 없습니다.
Q 지식경영학부 입학년도별 필수이수과목 안내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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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식경영학부 행정실입니다.


장바구니 및 수강신청 기간이 다가오면서 학부생 여러분의 문의도 많아졌습니다.

학번(입학년도) 별 필수이수과목 및 졸업필수과목을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하여 올려드립니다.

첨부파일 확인해주세요

본 내용은 2016년 2학기 기준 내용이므로 교과과정-학년별 교육과정
혹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면 더욱 정확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전화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2015-2 장바구니 및 수강신청 안내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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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식경영학부 행정실 박영대 입니다.
 
2015-2학기 장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및 방법 첨부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3번째 슬라이드는 2015학번 신입생 여러분을 위한 수강과목(커리큘럼) 가이드입니다.
재학생 여러분들은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공지]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A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2015학년도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시행시기 : 2015-1학기부터

 

재학생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사항

구분

변경전

변경후

등록금

고지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등록금고지서 우편 발송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중지

-       학부모 학사정보서비스 조회, 출력

(개인정보 동의와 핸드폰번호로 인증)

-       등록기간 전 메일 또는 문자 안내

-       등록금 관련 개인별 민원은 계속 처리

기타납입금

고지

  ‘기타납입금1’또는‘기타납입금2’항목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납부

 

, ‘기타납입금1’항목에 여러 기타납입금이 있는 경우 항목별 선택 납부 불가

(ex: 학생회비, 졸업기념품비, 앨범비)

  기타납입금 항목별 선택기간 부여

-       매학기 고지되는 기타납입금 중 전 항목에 대해 본인이 선택한 기타납입금만 고지 납부

-       매학기 등록기간 이전에 선택기간 부여


변경사유

-       고지감면 장학금의 실시간 변경 적용으로 우편발송 고지서와 포털에서 제공되는 고지서와의 실 납부액 차이로 인한 혼선을 방지

-       미 수취된 등록금고지서(성적이수표 포함)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       기타납입금 납부 시 항목별 선택에 따른 학생 자율 선택권 부여

-       등록금고지서 상의 기타납입금 분리고지 취지 확대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02-820-6880)

 

2014. 12.

 

중앙대학교 총무처장


Q 중앙대학교 재직자특별전형학과(지식경영학부) 운영 내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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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학교 재직자특별전형학과(지식경영학부)의 운영내규를
붙임서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대학교 재직자특별전형학과(지식경영학부) 운영 내규

 

1(목적)

본 내규는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제2항제14호 전문계고(특성화고)고졸재직자특별전형 운영 기준중앙대학교 학칙 제3절 휴학·복학·자퇴·제적 및 재입학과 동 학사운영규정 제58(휴학) 및 제61(제적)에 의한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학생자격 유지)

재직자 특별전형의 학생은 입학일 이후로부터 졸업까지 재직을 유지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매학기 학기 개시 일에 근무처의 재직증명서 4대보험납부확인서(월별납부현황기재) 또는 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를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한다. , 제출서류 마감일은 따로 정할 수 있다.

학생의 원()에 의하여 퇴직한 경우는 해당학기 성적취소 및 제적처리한다.

학생의 원()에 의하지 않은 퇴직인 경우, 관련서류와 함께 재학유지사유서를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하며, 퇴직일로부터 8개월간의 구직기간에는 제적처리하지 아니하고 재직의무를 유예한다.

재학 및 휴학기간에 재직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지방발령 등의 재직상 신변(身邊)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행정실에 7일 이내 보고하여야 한다.

본교 학칙에 의해 국외로 출국하는 경우, 근무처의 해외 파견근무의 경우, 육아휴직인 경우 등 예외로 하며, 이 경우는 사전에 관련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3(휴학과 재직의무)

휴학은 학사운영규정에 준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휴학기간에도 재직을 유지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적처리 유예기간 8개월을 초과하여 복학이 예정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여 학부장의 승인하에 제적처리를 유예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사항은 학부장이 따로 정한다.

4(출석인정협조요청)

수업과 관련한 출석 인정은 학사운영 규정 제34조를 적용한다. , 재직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근무처의 교육, 출장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수업에 결석한 경우에는 출석인정협조요청서를 학부장으로부터 승인받아 이를 담당 교수에게 제출할 수 있으며, 출석인정에 대한 최종여부는 교과목 담당 교수가 결정한다.

출석인정협조요청서 제출 시, 근무처의 관련 공문을 첨부하여야 하며, 출석인정협조요청서의 승인기준에 관하여는 학부장이 따로 정한다.

5(현장학습)

재직자특별전형 학점인정 특례와 관련한 현장학습에 관한 사항은 학부장이 따로 정한다.

6(교육과정)

학부의 전공과목에 대한 대체과목 등 수강이수의 승인과 교과목 편성은 학부장이 따로 정한다.

7(준용) 이 내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학칙 및 제규정에 따른다.

부칙

(시행일)본 내규는 2015512일부터 시행한다.

Q [중앙대학교 지식경영학부 재직유지 기준안내]
A

[중앙대학교 지식경영학부 재직유지 기준안내]

관련근거

교육과학기술부[진로교육정책과] 200911월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제2항제14호의 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기준

입학기준 및 학생자격 유지기준

[재직자 판단기준]

정규직, 계약직, 임시직, 일용직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다양한 재직자가 해당되나 4대보험(직장) 1개 이상 가입되어야 함

학생자격 유지기준

재학 중 본인의 원에 의해 산업체를 퇴직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제적 처리

다만, 이직을 위한 일시적 구직기간은 퇴직 다음날로부터 8개월로 제한. *고용보험법상 구직급여 지급최대기간 책정

재직확인: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직증명서와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확인

2015.03.16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지식경영학부()

Q 2014 학사 및 수강 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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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학년도 학사 및 수강 신청에 대한 가이드 파일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는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신청 기간 외 복학 신청 안내
A
중앙대학교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는 복학 기간이 지난 이후에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 첨부 서류를 작성하여 과사로 제출해주세요.
첨부파일
Q [수정]학점 등록 조건, 기간 및 신청 절차 안내
A
학점 등록: 4학년 2학기에 조기 졸업 요건이 아닐 경우의 등록을 말하여,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함. 

  
                      ***학점 4.0 이상 + 9학점 이내로 남은경우 

                         - 1~3학점 : 책정 등록금의 1/6
                        
                         - 4~6학점 : 책정 등록금의 1/3
                        
                         - 7~9학점 : 책정 등록금의 1/2



위 조건 외 >> 정규 등록 : 기존과 동일하게 학기 등록 (최소 수강 학점 8학점)


- 학점 등록 기간

   :  등록금 납부 1차 및 최대 2차시기 이내 납부 완료


- 학점 등록 방법


1. 수강 신청 기간을 이용하여, 수강 신청 진행

2. 수강 신청 완료 후 학점등록 신청서 작성 및 취업용 성적이수내역 첨부하여, 과사에 제출  
   
      * 신청서 (경영경제대학 서식 자료_ 첨부 파일 중 20페이지)

      * 취업용성적이수내역은 성적표 자동발급기에서 출력하여 제출

3. 과사에서 적합 요인 판단하여, 학과 확인 후 계열 행정실에 제출

4. 행정실에서 적합 요인 판단하여, 확인 후 등록금 책정

5. 개인 포털에서 확인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납부 (따로 고지서 발급 없이 개인 출력) 


_ 추가 내용!!!

1. 학점 등록이 완료된 이후에는 수강 신청된 내용은 절대 수정 및 취소 불가 합니다.

2. 납입된 학점등록금은 반환 및 취소 할 수 없습니다.

3. 학점 등록 완료 이후, 휴학은 불가 합니다.




* 참고: 신청 및 학점 등록 완료 전까지 발급되는 정규 등록 고지서는 무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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